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3년에 1억모으기 방법으로 1억만들기!!

by 린미 2013. 3. 5.
반응형




3년에 1억모으기 방법으로 1억만들기!!


 


 

지금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목돈만들기입니다! 특히나 3년에 1억만들기를 할 수 있을까요??

사회초년생이나 이제 월급을 모으기 시작하는 직장인에게는 어쩔면 가장 현실적이고 원하는 방법이 아닐까 해요^^


그런데 왜? 1억일까요?? 예전에는 1억 모으면 무엇을 할 수 있는 돈이지만,

요즘은 1억은 있어야 무엇을 할 생각을 할 수 있는 돈이 되버렸습니다.

슬프지만, 현실인 지금...우리가 첫번째로 생각할 것은? 1억을 만들어보자!! 입니다!ㅎㅎ


1억?! 얼마만에 만들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3년안에 1억모으기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나의 재테크상태부터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마음가짐과 돈을 모을 수 있을지를 간단하게 테스트해 볼 수 있으니 먼저 하고 오세요^^*


재테크 진단과 분석 - 나의 재무등급 확인하기[링크]


자, 이제 알아보셨으면?! 본격적으로 1억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자구요!!+ㅁ+


첫째, 나의 소비 습관을 정확히 파악하라.


지금 내 지갑에 정확히 얼마 있는지 말해보세요. 확실히 말하셨나요?

정확히 금액을 알고 계신다면 당신은 이미 1억을 모았거나 3년이 아닌 더 빠른 시일내에 돈을 모을 수 있는 충분한 자질을 가지셨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모르실꺼에요. 저 또한 알지 못했으니까요^^

흰 종이를 꺼내서 하루동안 사용한 금액을 적어보세요.

나의 소비 패턴이 이랬나?하고 놀라실꺼에요. 신경을 쓴다면 막을 수 있는 소비를 지출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답니다. 내가 소비습관을 파악해서 나를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둘째, 목표를 세워라


막연히 1억 모으고 싶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정확한 목표가 있어야 돈을 모을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정확히 얼마를 모으고, 그 돈을 모으기 위해서 기간과 월 저축 금액을 설정하는 거죠.

내가 1억을 3년안에 모으기 위해서 한달에 얼마씩 벌어야 하며, 얼마를 저축하고 소비해야한다!

라는 목표가 나와야 해요. 적으니까 괜찮겠지...가 아니라 적으니까 더 열심히 목표를 세워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셋째, 선저축, 후지출!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돈을 저축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비나 용돈을 해야 하는데,

먼저 사용을 하고 남은 돈으로 저축을 한다고 하면 과연 얼마나 모을 수 있을까요??

아마, 이것밖에 없네....라고 생각하실 꺼에요!ㅎㅎ 이 생각이 나게 하는 금액으로 얼마나 모을 수 있을지요.

그렇다면 먼저 저축을 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해보세요. 어떻게 살수 있지? 라고 하겠지만..

필요없는 지출이 줄어든답니다^^


넷째, 투자하라


저축만 열심히 한다면 3년안에 1억을 모을 수 있을까요? 뭐...돈을 많이 버시는 분이야 1억을 만들수 있겠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저축만 해서 1억모으기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투자라는 부분이 필요한 건데요..

투자라고 해서 무조건 주식이나 부동산 등에 투자하라는 것이 아니에요.

투자란 지금같이 저금리 시대에 적절하게 돈을 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자신의 저축률 중 일부분만 투자하는 건데 위험성을 자각하고 실천하는 거죠! 

그래서 100%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저축과 투자를 함께 병행한다면, 충분히 1억모을수 있습니다^^



이상 기본적인 3년에 1억 모으기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이것만 지키면서 돈을 모은다면 3년안에 1억모으기 할수 있습니다!!!!+ㅁ+


  


너무 기본적인 내용들이라구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이라구요??

더 자세한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한국재무설계센터 - 종자돈 1억만들기 방법 알아보기[링크]


가셔서 천천히 알아보세요^^ 제가 언급한 4가지 방법 외에 좀더 자세한 방법과 설명이 나와있으니까요ㅎㅎ

알아보는건 절대 돈이 들지 않으니까요! 자세히 알아보세요!!+ㅁ+)/


하지만, 3년 동안 좀더 많은, 아니면 좀더 빨리 목돈을 모으고 싶다면?!

자신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파악을 하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나의 재무상황을 어떻게 파악을 하나? 이렇게 하나하나 스스로 따져보면 되나?? 하지만, 이 분야에서는 비전문가이기 때문에 파악하기 어려울것이에요.

그럴때는 전문가에게 정확히 진단을 받아보면 나의 재무상황을 바로 파악할 수있다는 거죠!


나의 부채나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한 저축과 투지비율 등의 현금흐름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이 알기란 쉽지 않은 때문에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아 보시라는 거에요^^


전문가라...왠지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으면 비용을 발생할 것 같아서 부담스러우시다면,

1억만들기 방법이 자세히 나왔다는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합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는 진단하는 고객에게 부담없이 재무설계를 무료로 해드리고 

최적의 포트폴리오까지 구성하여 제공해 준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업계 중에서도 최고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재무설계센터로 유명하다고 해요.

한달에 400명 정도의 사람들이 한국재무설계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하니 믿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왕 돈 모으기로 결심하였으니 첫단추부터 제대로 끼워서 3년이 아니라 더 빨리 1억모으시길 바랄께요!!!


★ 한국재무설계센터 ★ -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 무료제공 받기


이용후기 남깁니다^^ 참고하세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