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기각후 재신청 방법 알아보기

by 린미 2013. 4. 2.
반응형





개인회생 기각사유와 기각후 재신청 방법 알아보기

 

 

요즘 개인회생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높아졌습니다. 그 만큼 국민들이 경제가 어려워졌다는 뜻인데요..

이러한 개인회생 제도를 잘 활용하여 빚에서 구제를 받으신 분도 있고, 그렇지 못한 분이 있을테지요.

개인회생을 신청했지만 기각하는 분들도 다수 계실텐데, 개인회생이 왜 기각될까요??

분명 개인회생 자격조건에 맞지 않거나, 신청방법이 잘못될 수도 있는데...

정확한 개인회생 기각사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이란?

개인회생은 국가가 국민 개인의 최소기본권을 보장해주는 제도로서 개인이 재정적 어러움으로 국세체납과 채무등의 빚으로 인하여 경제적 생활이 불가능 하거나 파탄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채무자의 채무를 법원이 강제적으로 재판해 파산을 구제하는 제도입니다.

즉 개인이 빚을 지게 된 근본적인 원인을 구제하는 방법입니다.

 

빚으로 괴로운 삶을 보내고 있을 사람들에게 한줄기 빛같은 제도라고 말할 수 있어요. 감당이 안되는 액수를 바라보고 있자면, 정말 살기 싫을 정도로 힘든데...이 빚을 다 갚을 수 있을지...상상도 못하고 있을때...

개인회생이라는 제도를 이용한다면? 삶의 희망이 생기는거죠.

 

하지만, 개인회생 제도를 알고 신청한 사람들 중에는 기각되는 사유도 있습니다.  왜 기각이 될까요??

 

개인회생 기각사유

◎ 개인회생 절차가 채권자의 일반이익에 접합하지 못한 경우

◎ 채무자가 절차비용을 내지 않았을 경우

◎ 변제계획안의 제출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 본인의 유흥과 사치가 심하다고 판정이 되는 경우

◎ 서류제출기한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 국세나 지방세의 채무가 많은 경우

◎ 개인회생 신청하기 10년 이내 면책받은 경험이 있을 경우

 

이와 같은 기각사유가 있으니 신청하기 전에 해당사항이 있는지 정확히 자신의 채무상황을 파악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되겠지 하고, 신청했다가 기각이 되면 상실감을 느낄수 있으니까요.

먼저 자가진단을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자가진단[바로가기]

 

 

 

이미 개인회생을 신청해서 기각을 경험한 분이라면...

법에 어두운 개인이 준비해서 신청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준비가 미비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안되는데 신청할 수도 있고, 충분한 자료를 준비하지 못해서 기각될 가능성이 많다는 거죠.

 

개인회생은 활용하면 아주 좋은 제도이기 때문에 개인이 빚에서 빨리 탈출하고 프면..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가를 통해 자신이 개인회생 신청자격에 부합한지, 부합하다면 신청을 진행하는 것이 기각없이 안정적으로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무때문에 힘든데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면....비용이 들지 않을까....걱정이 되신다면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를 추천해드립니다^^  힘든 분들을 위해 무료로 상담을 해주기 때문이에요.

기각되었다고 힘들어하며 고민하시지 마시고, 상담은 무료이오니 용기내어 두들겨 보세요!!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바로가기]- 개인회생 신청 무료상담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