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세상이야기/이모저모

수유시장 오늘 앱으로, 재래시장도 스마트하게 이용하자!

by 린미 2013. 11. 12.
반응형
수유시장 오늘 앱으로, 재래시장도 스마트하게 이용하자!

 

재래시장많이 이용하시나요?? 전, 면목동에 살고 있기에 주위에 시장이 많은데..가장 자주 가는 곳은 바로 동원시장이에요. 주위에 이마트, 홈플러스도 있지만..시장을 선호하는 이유는..저희 어머니 왈, 아무리 대형마트라고 해도 시장의 가격과 질은 따라 올수 없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 말에 저도 공감! 하지만, 시장을 이용하는 세대를 보면 주로 장년층이고, 20-30대의 청년층은 아무래도 편리한 대형마트를 선호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오늘! 청년층도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을 알려드릴까해요! 바로 수유시장에서 만든 "오늘"이란 앱인데요, 시장의 질과 가격, 대형마트의 편리성이 합쳐진 모바일앱 오늘입니다^^

 

 

▲ 수유시장 오늘 앱

 

간단하게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수유시장에 오늘은 뭐가 있을까? 오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늘 수유시장에서 일어난 일을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소식과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데...제가 봤을 당시의 날은 다양한 김치가 나왔군요! 총각김치가 1kg 5천원이라니!! 엄청 싸지 않아요?? 그리고 공장에서 만든것이 아니라 직접 담근 시장김치라는거죠^^

 

 

▲ 수유시장 오늘 앱 쿠폰

 

제가 좋아하는 쿠폰리스트를 보면, 눈에 띄는 것이 네일모레! 네일샵이에요!ㅎ 하지만, 전 다니는곳이 있기에 클로이옷장을 클릭하여 쿠폰을 받아보았어요;) 쿠폰을 받으면 이렇게 알림문자가 옵니다.

 

 

▲ 수유시장 오늘 앱 로그인 전/후

 

내 쿠폰리스트를 보고 싶으면 화면 오른쪽으로 잡아당겨 목록을 살펴보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왼쪽 화면이 나타나고,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내 쿠폰함이나 관심소식, 즐겨찾는 상점을 관리할 수 있어서 한눈에 체크할 수 있어요. 제가 아까 다운받은 쿠폰은,

 

 

이렇게 내쿠폰함 클로이옷장에 담겨져 있습니다^^ 알고보니 여기는 유아옷매장이더라구요. 방문하셔서 쿠폰을 보여주면 쿠폰확인 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앱을 살펴보았는데요,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시장의 경우 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그 소식을 고객들이 바로 알기가 힘들다는 어려움이 있어요. 마트의 경우는 대대적인 광고홍보를 하니 쉽게 알 수 있지만 시장은 그렇지 않죠. 그래서 오늘 앱을 통해 시장소식을 바로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저의 경우 자기전에 티몬을 확인 하는데..똑같이 오늘앱을 확인하면 수유시장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소식을 집에서 쉽게 받을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린미가 수유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수유시장은 미아역에서 가까워요;)

 

 

오늘앱을 직접 수유시장에서 활용해 볼까요???

 

 

소식에 나오는 효도상품 패딩! 40% 할인을 한다기에 찾아가봤습니다;) 대도월드쇼핑센터에서 판매하고 있군요!

 

 

쨔잔! 패딩을 찾았어요;) 재미있는 점은 상인들이 핸드폰으로 직접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하기 때문에 사진이랑 똑같다는 점이에요!ㅎㅎㅎ 보통 쇼핑몰을 보면 화려한 기술로 상품을 더 좋게 보이게 하지만..실제로 보면 실망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수유시장 오늘은 사진과 실물이 똑같답니다!ㅎ 만져보니 두툼하니 아주 따뜻해보이더라구요.

 

 

아까 제가 제일많이 관심갔던 네일샵! 쇼핑몰 안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손님이 네일서비스 받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제 수유시장의 이모저모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어요. 수유시장은 66년에 설립하여 하루에 2만5천명의 유동인구가 있다고 하는데...엄청 큰 재래시장이라고 할 수 있죠. 방문한 날이 토요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북적북적~

 

▲ 수유시장의 바쁜 모습

 

▲ 수유시장의 바쁜 모습

 

▲ 수유시장의 인기많은 국수집

 

▲ 수유시장의 인기많은 분식집

  

 

 

 

 

 

신선도를 카메라에 다 담지 못했지만, 김치가 어찌나 맛있어 보이던지..저희집이 직접 김장하지 않으면 살뻔했다니까요!ㅎㅎ맛보고 싶었지만..제가 소심한지라^^;; 그래서....

 

 

만두 사먹었어요! 이때쯤이 3,4시경이었는데..슬슬 출출하기도 하고..음식들을 보니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철판왕손만두집에서 만두 구매!ㅎㅎㅎ

 

 

진짜 맛있어 보이는 왕만두! 철판에 구우니까 기름이 좔좔좔~ 그래서 많이 샀어요!ㅎㅎㅎㅎ

 

이렇게 수유시장 오늘 앱으로 직접 수유전통시장을 방문해보았어요. 처음 시도한 것이라 아직 약간의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계속되는 업그레이드로 충분히 안정화 될 수 있다고 보구요, 재래시장의 소식을 매일 업로드하여 고객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취지는 충분히 알수 있었어요.

시장가기 전에 혹은 그 전날 오늘 앱에 들어가서 이번에는 시장에서 어떤 제품이 좋은가~~라고 미리 체크할 수 있고, 즐겨찾기를 하면 그 상점에서 발행하는 소식이나 이벤트를 따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형마트로 재래시장의 입지가 점점 작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고객들이 시장의 장점을 알지 못해서라고 생각해요. 알고보면 더 맛있고, 더 좋은 상품을 훨씬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그 정보를 모른다는거죠. 그래서 수유시장의 오늘앱은 재래시장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봐요!

수유시장 오늘 앱을 다운받으셔서 재래시장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수유시장 "오늘" 앱 다운(구글플레이)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