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1억만들기 적금 상품이 있을까? 다른방법으론?!

by 린미 2013. 12. 16.
반응형
1억만들기 적금 상품이 있을까? 다른방법으론?!

 

 

어떤 재테크를 하든 종잣돈이 필요하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인데..

과연 얼마나 필요할까요?? 종잣돈은 투자를 하든, 창업을 하든 튼튼한 밑받침이 될 수 있는 금액이에요.

일반인이 단기간에 가장 빨리 모을 수 있는 돈으로 1억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1억을 모으기란 쉽지 않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으니까 말이죠.

그렇다면 1억만들기 적금 상품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1년 저축으로 가장 높은 은행은 전북은행의 JB다이렉트로 3.42%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3년으로는 기업은행의 IBK재형저축이 4.30% 금리이구요,

안정성이 아무래도 시중은행보다는 떨어지지만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 시스템이 있으니...

청주저축은행의 1년적금이 4.30%, 3년적금이 4.50%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1억을 적금으로 모은다고 가정했을 때 한달에 얼마씩 적금을 해야할까요?

3년으로 예를 들어보도록 할께요.

 

 

기업은행을 이용했을 시,

4.3%금리로 3년동안 월260만원씩 꾸준히 적금을 해야 3년에 1억을 모을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는 4.5%금리로 기업은행보다 0.2% 금리가 높다고는 하지만..

비과세가 아니기 때문에 260만원 같은금액으로 3년간 모아야 1억을 모을 수 있어요.

 

여기서 보시다시피, 절세를 하는 것도 아주 현명한 재테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금리가 0.2%가 차이나지만 세금에 따라 금리가 더 낮은 기업은행의 재형저축이 

약 80만원의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여기서!!!!

1억을 3년안에 모으기 위해서 다달이 최소 260만원씩 적금을 부어야 하는데..(그것도 4%대 금리로만 가능한...)

말이 260만원이지, 일반인들이..과연 가능할까요??

그것도 3년을 유지하면서? 3년 적금 해지율이 60%를 육박하는데말이죠...

한달에 이만큼 돈을 넣으려면 최소 350만원 이상을 벌어야 하는데, 쉽지가 않아요...

 

 

만약 월260만원이라는 돈을 다달이 저축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 과연 적금만 할까요??

그렇지 않다는거죠.

월260만원 이상 돈을 굴릴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적금 뿐 아니라 펀드, 연금 등의 은행보다 위험성은 높지만 안정성과 위험성을 적절히 분배하여 투자를 통한 재테크를 하고 있다는거에요.

더불어 노후준비와 체계적인 재무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실행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요즘의 재테크란 나의부채,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한 저축 등의 투자비율의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자산을 모으는 것이 아닌 불리기 위한 포트폴리오 및 재무계획을 세워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스로 공부하여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있겠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하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하여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분들이 많다는거에요.

 

단순히 전문가가 이렇게하고, 저렇게 하세요. 라고 지침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고 보면 되요.

저같은 경우도 얼마전에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았었는데..

내가 금융에 대한 지식이 너무 없었구나..라는 생각이 절실했어요.

하나부터 열까지 강의수준으로 알려주셨으니 말이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고 비용이 든다거나 무지 부담스럽지 않을까...라고 고민하실필요는 없어요.

저도 무료로 상담을 받아봤는데, 아주 만족스런 결과를 얻었으니까요^^

저의 문제점은 "자산을 모으는 과정만 있을뿐 증식하는 과정이 없기때문에..1년이 지나도, 10년이 지나도....적금한 돈만 있을것이다."라는 거에요.

그래서 바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답니다. 시작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자산이 늘어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어디서 받을까 고민이시라면,

 

제가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았던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합니다.

전문가가 직접 제가 원하는 곳으로 올수도 있고, 아니면 직접 센터로 찾아가도 되니까요;)

참고로 저는 직접 찾아갔었다는...ㅎㅎㅎㅎ

 

전문가를 통하여 금융지식과 함께 나의 종잣돈을 빨리 모으시기 바랄께요^^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전문가 무료상담 및 포트폴리오 신청

 

▼ 재무설계를 직접 받아본 후기입니다^^

 2013/12/04 - [린미's 금융] - 개인재무설계상담 무료로 받고 왔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