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도움되는 정보

개인고유통관번호 발급방법! 해외직구 필수번호!

by 린미 2014. 9. 14.
반응형
개인고유통관번호 발급방법! 해외직구 필수번호!

 

금년 7월부터 개인정보보호법이 개정되면서 해외직구시 주민번호 수집이 불가능해졌어요.

그래서 기존 대체수단이였던 개인고유통관번호 발급이 부각되었죠!

뭐..지금은 개인고유통관번호를 반드시 발급 받으셔야 해외직구를 할 수 있어요^^

 

저도 오늘 해외직구를 하면서 (개인을 통한 직구라 어찌나 떨리던지..ㅋㅋㅋㅋㅋ)

개인고유통관번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아주 간단한 발급방법! 지금부터 고고씽

 

먼저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세요.

 http://portal.customs.go.kr

 

 

 

 

맨 아래 보시면 빨간 글씨로 " 개인통과고유부호신청조회"가 보이실꺼에요.

여기를 클릭하셔서 넘어가세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적고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공인인증서가 뜹니다.

갖고 계신 공인인증서로 확인을 해주셔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어요.

저는 다행히 USB를 가지고 있어서 바로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이 페이지그 끄는데, 빈칸을 채워주시면 되요.

주소/전화번호/휴대폰번호/이메일을 적고 등록 클릭!

 

 

 

 

그러면 이렇게 개인통과고유번호 발급이 완료됩니다.

개인통과고유부호인가봐요^^; 전 이렇게 발급받아서 바로 이 아이를 구매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레베카밍코프 미니맥 스터드 블랙이에요:)

기존 시리즈랑 조금 다르다는! 2014년 신모델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예전부터 갖고 싶어서 자주 아이쇼핑만 했는데....이뻐서 그냥 바로 구매완료!ㅎㅎ

처음해보는 개인 직구라 약간은 걱정되지만 잘 오겠죠?^^

 

해외직구라 매우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아이좋아!!!ㅎㅎㅎ

이제 개인고유통관부호로 주민번호 수집없이 안전(?)하게 해외직구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