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Book

'부는 어디서 오는가' 자기계발 추천 꼭 읽어보세요!

by 린미 2023. 1. 29.
반응형

'부는 어디서 오는가' 자기계발 추천 꼭 읽어보세요!

 

 

오랫만에 자기계발책을 읽었다. 부의 대한 갈망, 부자가 되고싶은 마음은 어릴때부터 항상 있었다. 그리고 부자까지는 아니더라도 돈을 많이 버는 기회도 왔었고.. 그때도 자기계발책을 자주 읽었는데, 요새 잉여인간이 된 이후로 책을 멀리하는 나를 봤다. 아...그래서 더 잉여인간이 된 것인가??

우연히 뜬 광고에 꽃혀 나는 이 "부는 어디서 오는가"라는 책을 살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그 어느책보다 추천하는 자기계발책이 되었다.

 

저자는 신체적으로 만족스럽고, 마음을 풍요롭게 발전시키며, 충만하게 영혼을 가꾸려면 물질적 자원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그러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부자가 되는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은 옳은것이며 부자가 되어야 잘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잘 살 수 있는것이란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행복하게 즐겁게 사는 것을 말한다. 사람마다 원하는 것이 다르다. 누구는 여행을 하면서 살고싶고, 누구는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 하면서 사는것을 원한다. 그러니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경제적 여유가 있어야 하는것이다. 즉, 부자가 될 수록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렇게만 하면 반드시, 무조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과연 어떤 방법일까? 

 

 

 

저자는 아주 단순하지만 쉽지 않는 방법을 말해준다. 

만물의 근원이 되는 생각하는 물질은 우리 주위에 가득하다.이 물질에 생각이 깃들면 생각한 이미지를 형상으로 만든다. 즉, 내가 생각한 형상을 이 물질에 각인을 하면서 사물로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이해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을 전제로 알아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생각해야한다.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하며, 집중을 해야한다고 한다. 그리고 남의 것을 빼앗는 경쟁자 의식이 아닌 창조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나에게 오는것에 감사하며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을 하다보면 어느새 내가 원하는 삶이 온다는 것이다. 실패를 해도 좌절하지 마라. 그 실패를 통해 오히려 더 큰 성공이 오기 때문이다. 

 

신은 당신을 돕지 않을 수 없다.
신 자신을 위해서라도 그렇게 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 윌리스 와플스

 

신은 우리를 통해 행복해야한다고 한다. 행복하려면 부자가 되는 것이 좋고, 부자가 되는 것이 옳다. 

그러니 내가 원하는 삶, 즉 내가 부자가 되고싶어하는 그 열망의 목적을 항상 생각하며 온전히 나에게 집중을 하면서 일을 하면 된다. 

현재 내가 원하는 위치가 아니더라도 지금 일에 온마음을 다해 실행을 한다면 내가 원하는 길로 가는 기회가 생긴다고 한다.

 

솔직히 유혹없이 온전히 나의 목표와 열망을 생각하며 현재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다. 하다보면 좌절도 오고 실망도 오고, 남들과 비교를 하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자는 말한다. 흔들림없이 나에 대한 목표를 명확히 하고 그것이 온다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믿음이 있다면 부자가 될 것이라고.

 

경쟁하지 말고 마음 편안히 가지며 현재를 집중하라고 한다.

 

지금 난 약2,3년간의 휴식으로 자신감과 동기가 매우 떨어진 상태였다. 앞으로 내가 하고싶은일, 해야할 일은 정했지만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또 하다가 포기하는거 아냐? 레드오션이라는데 내가 들어가는 것이 맞나? 등 수많은 두려움과 생각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내가 원하는 삶을 생각하며 일단 실행해보려고 한다. 미래를 생각하며 두려워하기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예를 들어 그림을 그려본다던지, 동영상을 찍어본다던지,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본다던지)을 해봐야겠다고 다짐했다.

 

지금 내 삶에 변화를 주고싶거나, 앞으로 달라진 삶을 살고싶으신 분, 부자가 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