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조회

by 린미 2013. 7. 3.
반응형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조회하기!

 

 

이제 제 1금융권 시중은행을 통해 재테크를 한다는 것은 옛날이 되버렸는데요, 그만큼 금리가 너무 낮아서 재테크하기엔 무리가 있다는 겁니다. 이제 은행을 통한 재테크라기 보다는 은행을 통해 목돈 모으기란 말이 더 어울릴듯하네요.

그나마 금리가 높은 곳은 신협이나 새마을금고인데...이들은 1인당 3천만원 비과세 적용이 되기 때문에 대형은행들보다는 조금이니마 혜택을 더 볼 수 있지 않나 싶어요.

 

그렇다면, 시중보다 금리가 높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은 일반은행의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상호금융조합을 통하여 조합법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내가 이용하는 신협이 문을 닫더라도 걱정없이 5천만원 이내는 신협본점에서 보호받을 수 있다는 거죠.

 

신협은 새마을금고와 마찬가지로 지점마다 금리가 다른데, 신협에 정기예금을 이용하시려면 미리 지점마다 금리를 비교 조회하여 좀더 높은 금리를 취급하는 곳으로 내방하는 것이 더 이익이겠죠??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조회하는 방법은...

 

 

신협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점찾기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신협별 금리안내 메뉴가 있는데 그곳을 클릭하여 가까운 신협위주로 조회하면 되요.

 

 

 

자, 이율을 보시면 최소 2.7%에서 최대 3.6%를 확인 할수 있는데요 요즘은 3%대 이율을 보기 힘들정도이니 신협에서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드시는게 유리합니다.

 

 

특히나 비과세혜택을 누린다면, 같은 돈 3천만원을 예탁했을 시 은행보다 252.000원을 더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 비과세 혜택을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지점마다 조금씩 금리가 다르니 주위에 있는 신협을 모두 조회해보고 비교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하루가 다르게 금리는 하락하고 물가는 계속오르는데......은행 이자로 부자가 될수 있을까요?? 목돈을 만들수 있을지는 몰라도 부자를 위한 재테크는 거의 불가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자신이 목표한 금액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흔히 말하는 재테크로 부자되기는 은행으로는 어렵습니다.

한달에 최대 100만원씩 예금을 한다고 하면, 집 마련까지는 얼마나 걸릴까요? 1년에 원금만 1200만원...서울에 있는 아파트 전세를 얻으려면...정말 빨라야 15년...거의 평생을 모아야 집한채 마련한다는 계산이 나오는데....

그저 앞이 막막하기만 하네요. 과거처럼 무조건 저축을 해서 부자가 되겠다는 건....불가능하죠..ㅎㅎㅎ

 

그래서 요즘의 재테크는 나의 자본으로 어떻게 자산을 불려야 할지 안정성과 수익성을 적절히 따져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산관리를 위하여 경제공부를 해야겠다!! 하고 마음을 잡았다면, 우선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부채,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하여 저축하는 투자비율등의 현금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무래도 이제 시작하는 일반인이 파악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죠.

전문가가 자신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판단해준다면 나의 자산을 굴리는 시간단축은 물론이거니와 더 많이 자산을 늘릴수 있는 장점이 있는거죠!

 

금리를 따져보는 것도 좋지만........금리에 연연하기보다는 재무설계를 통해 나의 자산을 처음부터 확실히 계획하여 진행해나가는 것이 미래를 위해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으면 비용이 들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합니다. 부담없이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에요.

 

업게 중에서도 최고의 인지도 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재무설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니, 믿고 받아보실 수 있을꺼에요^^

첫단추를 잘 끼워서 멋진 옷을 차려입기 바라겠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

 

▼ 나의 재무등급 테스트도 추천합니다!^^ [ 테스트하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