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도움되는 정보

신용회복위원회 빚에서 탈출하는 법!

by 린미 2013. 8. 14.
반응형
신용회복위원회 빚에서 탈출하는 법! 

 

 

기다리던 여름휴가..다녀오니 주머니는 더욱 가벼워지고 구멍날 지경입니다.

일년에 하나뿐인 여름휴가인지라 부담이 되어도 갔다왔지만 잠깐동안 즐거울 뿐....

다시 밀려오는 고통은 이루말할 수 없죠.

심지어 휴가를 가기 위해 카드빚 등이 더 늘었을 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빚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금....빚에서 탈출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빚을 다 갚아버리는 건데, 그럴만한 여유가 없기때문에 현재상황까지 온거죠.

 

돈이 있어야 빚을 갚고 더 이상 빚때문에 고통받는 날이 없을텐데 과연 벗어날수 있을까요?

지금 빚에서 탈출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빚에서 탈출하는 법이란?

 

자신의 소득으로 채무변제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에 개인회생을 통해서 빚을 갚아 나갈 수 있습니다.

보통 빚으로 괴로운 분들의 상황을 보면, 일반 은행이자가 아닌 심지어..사채빚까지 있기 때문에...삶은 더욱 힘들어지는데.. 이러한 높은 이자와 빚들을 정리하기 때문에 빚에서 탈출 할 수 있는거죠.

 

 

 신용회복 위원회 빚 탈출...

 

빚에서 탈출하는 법에는 개인워크와 개인회생을 통해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개인워크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는 것이고 개인회생은 법원에서 지원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개인워크아웃이란?

 

개인워크아웃의 자격요건은 신용불량자가 된 3개월 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채무를 최고 8년까지 연장해줍니다. 또한 3개월 연체기록이 꼭 있어야 하며, 채권단 50%의 사전동의가 있어야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채나 통신요금, 카드 값 등의 채무는 변제대상이 되지 않기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개인회생제도란?

 

개인회생제도의 자격요건은 일반인이나 신용불량자..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자격요건만 맞으면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죠. 또한 연체기록과 채권단의 동의가 필요없으며 채무가 1000만원 이상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워크아웃과 다르게 사채나 통신요금, 카드 값 등의 개인채무도 변제대상이 됩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을 알아보면.....

 

1. 이자는 물론 원금까지 탕감받을 수 있습니다.(최대 90%)

2. 채권자의 채권수심에서 해방됩니다.

3. 담보권 설정된 재산 등 현재의 재산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금융기관 뿐 아니라 보증, 사채 등 모든 기관의 채무가 가능합니다.

5. 저문 자격 및 직장이 유지가능합니다.

6. 기록에 남지 않게 비밀로 진행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개인워크아웃과 개인회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는게 제일 좋겠죠.

수많은 빚...언제 갚을수 있을까..라고 고민도 하고, 방법이 없어서 좌절도 많이 하셨을 텐데..

이렇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확실히 알아보신다면.. 나를 힘들게 하는 이 빚과 이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두종류의 제도 중 나에게 맞는 것이 무엇일까..어떤것이 나에게 더 이로울까...

고민이 많으실꺼에요. 법과 관련된 것이라 신청, 진행 절차 등이 복잡하기 때문에 아무래도..일반인들이 선뜻! 진행하기에 다소 힘이 들수가 있는데....

이럴때는 처음부터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으셔서 빨리 진행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다면,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신다면...

서민을 위하여 무료로 상담을 하는 한국개인회생지원센터를 추천합니다..^^

부담없이 상담받으셔서 이 지긋지긋한 빚에서 꼭 벗어나시기 바라겠습니다.

  

한국개인회생지원센터[바로가기] : 전문가와 무료상담하기

 

▽ 후기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