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women

임신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와 아랫배통증

by 린미 2013. 1. 7.
반응형

 임신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와 아랫배통증

 

 

임신을 하게 되면 보통 몇주 정도에 알게 될까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임신초기증상을 알아차리는 예비맘들도 드물도고 해요. 그래서 임신을 계획적으로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몇주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임신초기이죠!
그래서 미리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와 많이 느낀다는 아랫배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보통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개인차가 있지만, 4-6주 정도라고 합니다. 산모에게는 임신초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자칫 모르고 지나치다가.....슬픈일이 일어나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해요ㅠ-ㅠ

그러니 미리미리 임신초기증상을 알아두고, 주의사항을 숙지한다면... 더욱 좋겠죠?^^

 

 

 

대표적인 임신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1. 소변이 자주 마렵고 변비가 심해져요.

자궁이 커져 방광이 눌리기 때문에 소변이 자주 마려울 수 있어요, 또한 황체호르몬이 분비가 되면서 장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변비 증세가 나타납니다.

 

2. 생리가 중단되요.

누구나 상식적으로 아는 증상이지만, 임신초기증상은 우선 착상이 되어 생리를 하지 않는 것이에요. 그래서 생리주기가 불규칙했던 예비맘들은 알아채기 어려울수도 있어요.

 

3. 아랫배통증이 느껴져요.

임신초기증상으로 아랫배가 당기고 욱신거리거나 콕콕 쑤시는 것과 같은 아랫배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자궁이 수축하면서 생기는 임신초기증상이기 때문에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묵직하게 느껴져요.

 

4. 가슴이 커지고 살짝만 스쳐도 통증을 느껴져요.

생리 할때와 비슷하게 가슴이 커지고 살짝만 스쳐도 통증을 느껴요. 그래서 생리할 때가 되었나..하고 착각할 수 있지만, 임신 준비중인 예비맘이라면 임신초기증상으로 의심해볼만 해요.

 

5. 피로를 자주 느끼고 잠이 많아져요.

임신초기증상은 피로함과 감기몸살과 유사한 증상으로 피로를 느끼고 잠이 많아져요. 단순한 감기몸살로 오해하고 약을 복용하게 되면 태아에게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그래서 임신초기에 직장맘들이 힘들어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피로죠.

 

6. 호르몬 변화로 피부여드름, 주근깨등이 일어나요.

임신초기에는 호르몬이 변화하면서 갑자기 여드름이나 주근깨 등이 생긴다고 해요. 또한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질이 많이 나오는 현상도 일어나요.

 

 

 

예비맘들은 임신초기증상을 미리 알아두어 주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요즘 환경호르몬 때문에 임신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다고 해요ㅠㅠ 그러니 손꼽아 기다리는 임신소식을 미리 알아서, 가족과 함께 기쁨을 함께 나누고 미리 조심해서 이쁜 아이를 낳았으면 해요^^ 소중한 생명이 내 안에 자라고 있다는 느낌을....마음껏 느껴보시기 바랄께요;) 

 

다음에는 임신후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