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건강/다이어트

중국 신종 AI 확산 - 신종플루 증상 및 감염 예방법

by 린미 2013. 4. 7.
반응형


 

중국에서 신종 인플루엔자(AI)의 공포가 확산 될 조짐이라고 해요. 신종 AI 감염자의 수가 18명으로 늘어나면서 초비상이 걸렸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사람 간 전염 가능성을 부인했으나 시민의 불안을 더욱 커진고 있어요.

난징시에서는 한 네티즌이 참새 떼가 길바닥에 떨어져 죽어 있는 사진을 인터넷상에 올리면서 사람들은 이미 신동 AI가 조류로 퍼진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일어나고 있어요.

 

중국에서 일어나는 황사도 우리나라로 넘어오고, 과거의 신종플루 사건까지........

곧 신종 AI도 우리나라에 넘어오는게 아닌지 불안감에 휩쌓여요...

그렇다면 신종플루 증상 및 감염 예방법을 미리 알고, 혹시나 발생 될 일에 미리 대비하시길 바랄께요.

 

신종플루 원인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감염된 환자의 호흡기로부터 기침,재채기 등에 의해 외부로 방출된 바이러스 입자가 분무 또는 도말 형태로 감수성이 있는 다른 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전파된다. 호흡기 분비물 외에도 설사와 같은 다른 체액에 의한 전파도 감염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신종플루 증상

전형적인 증상은 갑작스런 고역(38~40도), 근육통, 두통, 오한 등의 전신 증상과 마른 기침, 인푸통 등의 호흡기 증상이다. 이번에 유행한 신종플루는 특징적으로 구토나 설사도 흔한 증상이그 그 외 다른 증상으로 오한, 근육통,관절 등도 나타날 수 있다.

 

-참조: 네이버 백과사전-

 

 

그렇다면 신종플루 예방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1.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히 씻어주세요.

2.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지 마세요.

3. 실내를 청결히 하고 환기를 자주 시켜주세요.

3.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세요.

4. 재채기를 할 경우 티슈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세요.

5. 닭,오리 등을 75도씨에서 5분 이상 조리해서 드세요.

6. 해외 신종플루 발생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세요.

 

 

아직 우리나라에 발생했다는 얘기가 들리지 않지만...과거의 기억을 보아..

중국에서 발생되면 꼭 우리나라에서도 발생이 되니...그 전에 꼭 예방을 해주세요.

난 안걸리겠지..라고 안일한 생각만 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예방하셔서 바이러스 감염에 꼭 주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