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life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은??

by 린미 2012. 12. 30.
반응형

제일친한 친구가 국제 결혼을 했어요^^ 프랑스 남자와 결혼해서 알콩달콩 잘 살고 있지요. 가끔 한국에도 놀러와서 다같이 만나서 놀기도 하지요! 우리보다 나이는 더 많지만, 항상 친구같은 친구의 남편 마츄!!^^ㅋㅋ 요즘 한국어를 너무 잘해서 놀랬다는! 정말 열정적인 공부쟁이입니다!!!!

어제 만나서 얘기하다가, 살짝 충격을 받은 일이 있어요! 점심을 같이 먹고 있는데, 스테이크 였는지, 빵이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그 모양을 보고 한국이라고 하는거에요! 여기는 부산, 여기는 쏘울! 이러는데......모양이 전혀 아닌거죠! 그래서 제가 아냐아냐! 그거 지도 아냐!!! 했더니;;; 맞다고 하는........ 마츄가 생각하는 한국지도는...


바로 이모습이였던 것이에요. 헉...순간 머리가 띵~~하더라구요!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은 이 모양이구나...엄청 작은나라라고 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대한민국, 조선인민공화국 이름하에 한반도에는 두 나라가 존재하지만.....지도라고 생각하면, 우리는 당연히 한반도를 생각하고 있었네요...외국인 눈에는 대한민국 지도는 이렇게! 라고 생각했던 거에요..
 


그리고 북한 지도는 이렇게... 흠...쫌 슬프고 그랬네요^^;;;;; 제가 생각지도 못한 사실을..아니 인식조차 안했던 부분을 외국인의 눈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우리나라 지도는 당연히 이 모양이라고 생각했는데, 한반도 지도니 당연히 한국이라고 생각했는데...흠...그때 우리나라가 분단국가라는 것을 피부로 느꼈어요. 분단국가,분단국가 했지만 그렇게 와닿지는 않았거든요. 그런데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확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ㅠㅠ 눈물이 앞을 가린다는....

전...통일을 찬성하는 입장이라..^^ 통일을 하고 나면 남한이 북한을 도와줘야 해서 경제적으로 어렵다느니, 힘들다느니 이런 말이 많지만, 통일을 함으로써 한국의 힘이 더 커질것 같아요. 그 속에 기회도 많을 것이구요^^
 


한반도 지형은 호랑이인데, 세계사람들이 한국, 북한을 따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한반도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그날이 언제쯤 올지 모르겠지만, 호랑이 모습으로 기백있게 통일이 이루어졌으면 해요^^
그래서 후에 마츄가 한반도 모양을 담은 음식을 보면 이렇게 말했으면 좋겠어요. "한반도 지도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