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Book

책 리뷰) 나이에 밀리지 않고 진짜 인생을 살고 싶다

by 린미 2013. 5. 12.
반응형



나이에 밀리지 않고 진짜 인생을 살고 싶다라는 책 제목을 보고, 나에게 맞는 말인가..라는 생각을 먼저 했습니다.

자신의 나이를 인식한다는 것을 20대가 지나가고 있다는 뜻인데요,

이 책은 자신이 나이를 먹고 있다는 것에 대한 자괴감, 혹은 신경쓰는 사람들이 읽을 만한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후회없는 인생, 매력적인 인생, 능력있는 인생, 품위있는 인생"을 위해 기억해야 할 36가지의 키워드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 키워드를 보면 누구나 듣는, 예를 들어 "과거,여유,멋,목표,결단력, 도전정신,의리 등등"의 흔히 들을 수 있는 단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키워드 안에 진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이나 마음가짐의 글들이 들어있는 거죠.

제가 유의깊게 읽은 몇 부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전의 결여는 모든 악의 기원이다"

돈이 최고라는 말이 아닙니다. 사람의 조급함 뒤에는 여유가 없어서 그러는데, 그 여유가 없는 가장 큰 이유가 금전적 결여라는 거죠. 이 책을 읽는 독자의 나이대가 30대 이상이라고 감안한다면...금점전 여유가 없다는 것은..

마음의 여유가 더 없어진다는 뜻이 아닐까 싶네요.

 

제 남자친구가 이렇게 말하더라구요. 돈이 없어도 지갑에는 꼭 현금을 어느정도 들고 다녀라.

내가 못 느낄지라도 이 현금으로 인해서 기회가 생길것이라고 말하는데..그때는 이해가 안되었지만..

이 글귀를 읽으니 남자친구의 말이 어느정도 이해가 갑니다.

 

 

 

 

즉, 돈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면서도 돈의 결여로 마음의 여유가 없는 상태가 되지 말라는 것이에요.

집착은 하지 말되, 돈을 어느정도 벌어라? 뭐..진짜 인생을 살고 싶다면..돈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니까요^^

 

 

 

"'두고 보자!' 라는 마음을 가져야 인생이 재미있지 않을까? 늦지 않았다.

지금부터라도 이해심 많은 태도는 버리고 목표를 찾자!"

이 글은 강하게 인상이 남았습니다. 이해심 많은 태도를 버려라...어쩌면 전...이해심이 많다고 생각하며, 불이익 혹은 나에게 도움이 안되는 일이 발생해도 그럴수도 있지, 다 지나가겠지..하고 이해 해버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것이 내 마음은 편할지라도, 인생의 발전에는 큰 도움이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을 처음으로 하게 되었네요.

여기서 두고보자! 라는 것은 복수할꺼야! 가 아니라 " 두고봐! 내가 반드시 성공해 보이겠어!"라는 뜻으로..

이 마음가짐이 결국 나의 인생 발전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겁니다.

 

 

 

 

"사람들은 여유로움을 희생하여 부를 얻는다.

하지만 부는 여유로움이 있어야 비로소 부로서의 가치가 있다"

돈을 벌기 위해 하고 싶은 일을 절제하고 오직 일만 한다면..그것이 진정한 행복일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돈이 있으면 행복하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돈을 버는 이유가 뭘까요??

바로 행복하기 위해서, 가족의 행복을 위해...내가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돈을 버는 건데...이 순간만 참고 돈을 열심히 벌면돼!!! 라고 이 악물고 돈을 벌었지만...나이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것은 이미 지나가 버린거죠.

20대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있고, 30대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있듯이...그 나이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일을 하기 위해 돈을 벌라는 것입니다.

 

 

 

"마음이 젊으면 그것이 청춘이다"

맞는 말인것 같아요. 젊음은 마음으로 부터 나오니까요^^ 내가 젊게 생각하고 행동한다면..그것이 바로 청춘이 아닐까 싶네요. 타인의 입장에서 나의 청춘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중심이 되어, 내 마음속에서 청춘을 판단한다면...청춘이란 나이라는 숫자와 상관없이 얼마든지 존재하는 것이니까요;)

 

이 책은 제가 나이가 더 들고 읽으면 또 다르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에게 와닿는 키워드가 있었고, 그렇지 않은 키워드가 있어으니까요. 30대 중반 이상인 독자들이 읽으면...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신의 나이에 구속되지 않고....내가 진짜 원하는 일을 하며 사는 삶...ㅎㅎㅎ

그게 진짜 인생이지 않나 싶어요^^ 내가 마음먹는 거에 따라 달라진다고 봅니다.

 

 


나이에 밀리지 않고 진짜 인생을 살고 싶다

저자
가와기타 요시노리 지음
출판사
예담 | 2013-03-26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당신의 현명한 선택이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한다!삶의 주인공이 되...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