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여행/대만 15'

대만여행 첫째날, 송산공항에서 해야할일!

by 린미 2015. 5. 11.
반응형
대만여행 첫째날, 송산공항에서 해야할일! 

 

계획도 안짜고 무작정 떠난 4박5일 대만여행!

그래도 송산공항에서 해야할 일은 적어온 저랍니다:) 이거라도 해야지요..ㅋㅋㅋ

공항에 오시면 3가지만 하시면 되요!

 

1. 대만 데이터유심 구매하기!

2. 유스트래블카드 받기! (만15세~30세까지)  

3. 대만 교통카드인 이지카드 구매하기!

 

 

딱 이세가지만 하면 대만을 순조롭게 여행할 수 있어요:)

 

1. 대만 데이터유심

 

 

 

공항에 도착해서 출구로 나온다음 왼쪽으로 걸어가면,(사람들이 많이 갑니다^^)

이런 풍경이 펼쳐져요~ 한국어로 안내가 되어 있으니 금방 찾을 수 있을꺼에요.

여기로 다가가면 앞에 있는 직원이 저렇게 번호표와 안내표를 줍니다.

 

 

 

저희는 안에서 짐정리하느라 늦게 갔는데도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166번 번호표와 인터넷 가격표!

4박5일에 300대만달러면 엄청!!! 싼거에요~~ 12000원정도?

 

 

 

 

번호가 울리면 카운터로 가서 유심칩 끼울 핸드폰과 여권을 보여주면 됩니다.

친절하게 유심도 다 껴서 줘요:) 기존 유심은 작은 비닐에 넣어서 줍니다.

 

4박5일동안 정말 잘터졌던 데이터!!!

친구가 SK로밍센터에 일하는데.....로밍데이터는 잘 안터진데요^^;;; 친구도 비추한다는...ㅋㅋ

그러니 반드시!!! 데이터 신청하세요~

전 친구가 하고, 저는 공유해서 사용했어요! 이래도 충분합니다^^

 

 

2. 유스트레블카드 신청하기

 

 

 

만30세까지 받을 수 있다는 대만 유스트래블카드! 여기저기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기에 저희도 받았어요.

먼저 데이터 유심을 구매한 후 오른쪽으로 쭉~~~~~~~~~~~~~~~~~~~~~~

걸어가면 여행자 안내센터가 보여요. 앞쪽이 아니라 그 뒷쪽으로 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권만 확인하면 발급해줘요!

저희는 금년이 마지막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나이....

 

 

 

 

안내책자와 함께 이렇게 카드를 받았는데.........

저희는 이번여행에서 사용해본적이 없어요^^;; 101빌딩도 안가고~ㅋ 할인받는곳도 안가고~ㅋㅋ

결국 봉투 그대로 들고 왔어요^^;;;허허허허

만들기는 무료이니 해당되는 분들은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저의 도장찍기는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대만은 곳곳에 이렇게 스탬프가 준비되어 있는데, 그 맛이 아주 쏠쏠해요.

역에도 있으니 잘 살펴보세요^^

 

 

 

 

다닐때마다 스탬프를 꼭꼭 찍었어요! 이렇게 귀여운것도 있고,

멋있것도 있답니다:)

 

 

 

 

그리고 지하철이나 여러 공공장소에서 이렇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요

"TPE-WIFI"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여권번호와 생일을 넣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친구꺼 핫스팟 사용해서 사용할 일이 없었어요.

 

3. 이지카드 만들기

 

 

 

 

우리나라 T머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대만의 이지카드에요.

전철과 기차, 버스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만드는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지하철 타러갈때 입구에 있는 직원에게 달라고 했더니..한장만 주는거에요-0-

한장 더 달라고 했더만...저기서 사라고 계속 손짓을...ㅋㅋㅋㅋㅋ헐...

 

 

 

 

보통 여기서 구매하고 충전을 직원한테 하면 되나봅니다^^;;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어려움 없을꺼에요.

여기서 한장 더 구매하고 친구랑 저랑 400달러씩 충전했어요!

처음에 직원한테 살때는 500달러를 주면 되요(100달러 카드보증금 + 400달러 충전)

나중에 환불받을때 20을 뺀 나머지를 환불해줍니다~ㅎㅎ

예류가는 버스도 다 이지카드로 타서 그런지 저희는 이후에 250정도 더 충전을 했어요.

 

이렇게 송산공항에 도착하셔서 3가지만 하시면 끝!!!

본격적으로 대만여행을 고고씽 해볼까요??+ㅁ+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