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개인재무설계상담 무료로 받고 왔어요^^

by 린미 2013. 12. 4.
반응형
개인재무설계상담 무료로 받고 왔어요^^

 

"부자"에 대한 관심이 어릴때 부터 많았던 지라 관련서적을 읽는것을 좋아했어요. "강남빌딩부자들","부자들의재테크","돈" 등등 이런 종류의 책을 많이 읽으면서 키웠던 열망은 바로 "돈을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 에요ㅎㅎ하지만 말은 그럴싸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고는 하지만 막상 실천이 전혀 없었던 저인지라, 이번에 개인재무설계를 받고 왔습니다;) 요즘에 무료로 하는 곳이 많은지라 제가 선택한 곳은 "한국재무설계센터"에요.

 

 

보통 재무설계사분이 근처로 찾아오시지만 전 직접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사무실도 보고싶고,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한지라..제가 믿고 받을 수 있는지 확인 도 할겸 강남에 있는 사무실로 갔었어요.

상담받았던 미팅룸이에요.

 

 

이 사진은 재무상담 받고 나오면서 찍었던 사진입니다..ㅎㅎ 열심히 설명해주시고, 들었던 열정이 보이시나요?ㅎㅎ 미팅룸은 대형TV와 칠판이 있고, 가운데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TV를 통해 관련자료도 살펴보고 좋더라구요.

 

 

열심히 필기한 저의 흔적들 보이시나요?ㅋㅋ제가 금융지식이 너무 없던지라....설계해주시는 분이 강의수준으로 설명해주셨어요. 칠판에 가득찬 설명들..ㅎㅎㅎ 전 열심히 공책에 적었어요. 그동안 너무 공부를 안했던 점이 후회가 되더라구요. 어떤 경우는 간단한 용어인데 못알아들어서 설계사분이 정말 열심히 설명해주셨다는..ㅎㅎ 이제 말씀드리지만,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해요.

 

개인재무설계상담 뭐가 좋았을까??

 

 

전 이번 개인재무설계상담, 매우 만족하고 왔어요. 전 말씀드렸다시피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었고,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야겠다! 라는 생각만 했을뿐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제가 했던 행동은....

적금이였습니다. 요즘같이 저금리시대에 적금만 해서 부자가 될수 있을까요?? 당연히 안된다고 저도 알고 있었지만, 투자를 하고 적금을 넣고, 펀드, 보험...다방면으로 공부도 하고 실천했어야 했는데...

어렵다는 이유로 힘들다는 이유로 전 적금만 막연하게 하고 있었던것이 문제였어요. 저의 재무상황을 파악한 재무설계사님이 말씀하시더라구요.

모으는 과정(종잣돈)만 있을 뿐 증식과정(자산증대)과정이 없다." 단순히 모아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증식과정이 있어야 가능한데, 전 그게 없었던 거죠.

 

 

어른들 세대야 은행에 돈을 맡기면 높은 금리로 자산증식이 가능했지만, 요즘같이 저금리시대에는 불가능했던것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금리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화폐가치를 따져야 한다는 점도 알았어요.

금리3%에는 세금 15.4%와 물가 4-5%가 포함된거며 화폐가치를 따져본다면 은행을 통한 재테크는 실질금리가 -% 라는것입니다. 금리에 비해 물가가 너무 올라가는거죠.

 

 

간단히 보면 위의 표와 같아요. 시간이 지날수록 돈의 숫자는 커지지만 화폐가치는 떨어진다는 거에요. 슬프네요..

또한 은행이용 방법을 배웠는데, 은행을 통해서 재테크는 불가능하지만, 이용하여 나에게 유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은행이용방법

1. 신용관리 - 급여통장, 적금 기간 짧게 만들어 만기 순환 빨리 돌기

2. 단기금고 

3. 자격획득 - 청약통장 만들기

 

이렇게 이용하면 다음에 대출을 받게 되거나 집을 매매할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거죠. 전 일단 급여통장과 청약은 있으니 이건 괜찮네요!ㅎㅎㅎㅎ

 

 

이제 가장 중요한 자산증식 방법인데, 관심있었던 부동산이나 임대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종잣돈이 필요할 뿐더러 요즘 이 시장이 죽어가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아니라고 조언을 해주셨어요.

하고 싶어도 돈이 없습니다..ㅠㅠ ㅎ 그래서 저에게 맞는 재무포트폴리오를 짜주셨는데, 저의 경우는 적금비중을 좀 낮추고 투자비율을 높이는 거에요. 연금으로 노후를 준비하고 펀드로 자산을 늘리는 시뮬레이션을 보여주셨어요.

특히 펀드와 연금으로 자산을 증식하기 위해서는 자산배분전략이 필요한데, 시장상황을 주시하고 시장이 좋아지거나 나뻐질때마다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손실보지 않는 방법기법을 알려주셨습니다!ㅎㅎㅎ

 

적립식 펀드는 예전에  친구가 손실을 많이 봐서 나쁜것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팔때와 살때를 몰랐던거에요. 최소 3-5년은 굴려야 하는데.....덜컥 겁이 나서 팔아버렸던 거죠. 하긴...일반인들은 당연히 모를수밖에요. 그래서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그들도 정확히 아는것이 아니라 시장상황을 항사 주시하기 때문에 시장상황에 따라 투자하는 곳을 변경할 수 있고 판매와 살때를 알려주니까요.

이래서 부자들은 금융전문가를 옆에 꼭 두나봅니다!ㅎ전체적인 나의 재무상황을 파악하고, 어떻게 자산증식을 할것이며 나의 최종목표(돈버는시스템만들기)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봤어요.

 

제가 받아본 개인재무설계상담은 만족! 몰랐던 금융지식과 시장상황을 알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저에게 맞는 재무포트폴리오를 작성해주시니 좋았어요.

적금만 5년할때랑 이렇게 포트폴리오를 기반하여 재테크를 실행했을때의 5년이 어떻게 비교가 될지 알았습니다.아직 재무설계상담 받아보시지 않는다면 적극추천합니다!!!

부자되요! 우리!!!^^

 제가 설계받았던 한국재무설계센터 링크를 남길터니이니 상담신청하셔서 받아보세요;)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재무설계 및 무료포트폴리오 신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