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국민은행,새마을금고,신한은행 1년적금 이율 비교^^

by 린미 2014. 7. 6.
반응형
국민은행,새마을금고,신한은행 1년적금 이율 비교^^

 

 

목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은행만한 것도 없기 때문에 금리에 민감한데요,

한달한달 떨어지는 금리를 보면 가슴이 미어집니다..ㅠㅠ

오늘은 국민은행, 새마을금고, 신한은행의 이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은행 vs 신한은행 1년 적금 이율

 

 

 

간단하게 시중은행 금리비교 표를 보여드릴께요.

1년 금리가 가장 높은 은행은 전북과 수협이 3.0%으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는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2.80%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은 2가지 상품이 2.8%이니 원하는 것으로 가입을 하거나,

여유가 있다면 2가지 모두 가입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런데,

새마을금고는 왜 없을까요???

새마을금고의 경우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근처 새마을금고의 금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면목동의 경우,

 

1년이 3.3%!!!

시중은행보다 더 많은 금리를 챙길 수 있구요,

3천만원까지 비과세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같은 금리더라도 시중은행보다

새마을금고가 더 큰 만기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새마을금고 비과세가 남아있는 분이라면 새마을금고를 먼저 추천합니다^^

 

 

 

 

저의 재테크 최종 목표는 노후에 편하게 사는거에요!ㅎㅎ

그래서 20대 초반부터 열심히 재테크 관련 책자를 봤지만....

지금은........첫걸음밖에 못 걸었어요^^;;;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성공담만 읽고 정작 경제공부는 등한시했다는 것이 문제점이랄까?

 

이제야 목돈을 모으고 그것을 굴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답니다.

제가 성공담을 접고 경제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재무설계를 받았어요!

 

재무설계 라고 하면 뭔가 부담스럽고, 돈 많은 사람들만 받을 것 같은 느낌이 강했지만

받고 나니, 느낌은.....강의 듣고 온 기분??ㅎㅎ

경제지식에 젬병인 제가 전문가와 상담을 하러 갔으니, 못알아 듣느 저를 위해 강의를 해주시더라구요~ㅎ

 

그것만 해도 저에게는 큰 수확이였답니다!ㅎ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돈을 늘어나지만 화폐가치가 떨어진다는 말에...헉...

전 거기까지 생각을 못했습니다.(그만큼 무지했죠^^;;)

 

저는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수익성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라 거기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작성했어요!

현재 한달에 적금, 예금, 펀드, 연금으로 분배하여 재테크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은행에 목돈을 모으는 것보다는 이렇게 체계적으로 나의 재무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재테크를 하는 것을 추천해요!

막연히 돈을 모으는 것보다는 좀더 잘 모을 수 있더라구요^^

 

제가 받았던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할께요.

무료로 부담없이 전문가에게 포트폴리오를 받아볼 수 있어요;)

첫단추를 잘 끼우셔서 우리 같이 경제적 자유를 누려보아요!!+ㅁ+)/

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