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 및 가입하는법!

by 린미 2023. 1. 22.
반응형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 및 가입하는법!

 

 

기준금리가 올라가면서 은행의 정기예금금리도 같이 올랐습니다. 시중은행보다는 새마을금고와 같은 제2금융권의 예금금리가 더 높기 때문에 이왕이면 이자를 더 주는곳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을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확인하기 전에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며, 정기적금 예금 가입 하는 기준이 따로 있으니 확인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구)와 직장의 지역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일하는 곳은 강남구이며, 사는곳이 동대문이라면 강남구와 동대문구에 위치한 지점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같은 지역에 있는 은행이라도 지점에 따라 금리가 다르니 새마을금고 정기예금금리비교 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시면 오른쪽 맨위에 금고위치안내를 클릭하세요.

 

 

클릭을 하면 이렇게 작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내가 사는 곳이나 일하는 곳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강남구를 클릭하면,

 

 

이렇게 강남구에 위치한 새마을금고 리스트가 뜹니다. 회사 혹은 집 근처의 새마을금고의 금리를 클릭하면,

 

 

거치식예금 즉 새마을금고 정기예금금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강남 본점의 경우 12개월 가입 시 4.2%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확인하는것이 아니라 여러 지점을 같이 클릭해서 비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지역만 비교하지 마시고,

 

 

 

이렇게 내가 사는 지역도 같이 비교하는것을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동대문구에 있는 본점의 경우는 같은 정기예금금리라 해도 5.3%로 적용이 되니 예금가입을 하시려면 강남구보다는 동대문구 지점에서 가입하는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자그만치 1.1%나 차이가 나니까요. 

 

그렇다면 무조건 동대문구 새마을금고에 가입을 하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지금까지 비교한것은 정기예금금리인데 적금금리는 또 다릅니다.

 

 

정기정금금리의 경우 강남구 본점은 1년에 연4.75%인데,

 

 

동대문구 본점은 연3.9%입니다. 오히려 적금의 경우 강남본점에서 가입하는것이 더유리합니다.

 

만약 예금과 적금을 동시에 가입하려고 하신다면 예금은 강남에서 적금은 동대문에서 개설하는것이 유리합니다. 그렇기에 한 지역만 비교하지 마시고 내가 사는지역과 직장 지역을 같이 비교하셔야 합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독립적이기에 만약 두곳 모두 가입을 하려면 출자금 통장을 각각 만드셔야 합니다. 1좌당 5만원이기에 총10만원이 발생하지만 소비하는 개념이 아니기에 충분히 가입할만 합니다. 또한 배당금도 지급됩니다.

 

단,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개인당 5천만원까지이기에 5천만원이하(이자비포함)로 가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더 많이 넣고 싶으시다면 지점마다 안정성이 다르기에 이 부분을 확인해보신 후 가입하세요(시장 근처에 있는 새마을금고의 경우 오히려 제1금융권보다 안정성이 높은 곳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금리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0.1% 더 높은 지점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남겨드릴께요:)

http://www.kfcc.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