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Book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N잡러 옆집CEO 추천도서!

by 린미 2023. 2. 5.
반응형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N잡러 옆집CEO 추천도서!

 

 

운명같이 읽게된 책이다. 종종 SNS광고에서 보긴 했지만, 이상하게 읽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그래도 제목하나는 정말 기가 막히게 잘 뽑은 책!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 꿈을 가지라고는 하지만, 내 꿈을 모르겠다. 그냥 잘 살고 싶을 뿐이다. 그래도 돈은 많이 벌고 싶다! 

나한테는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많이많이 벌고 싶다' 잘 보다는 많이가 더 생각나는 제목이다. 그렇게 광고만 넘겨오다가 우연히 옆집CEO님의 유튜브와 라이브강의를 듣게 되었고 아!! 이분이 저 책의 저자구나!라는 것을 알았다. 또 그날 친한 동생의 책추천이 바로 이 책이었다.

운명인가?? 그런 생각으로 동네 도서관에 검색을 해보니, 헐... 대출가능이었다. 동생네는 인기가 너무 많아서 빌리기 어려웠다고 하는데, 울 동네는 그냥 대출가능!! 거기다가 걸어서 코앞인 도서관에 상호대차도 가능했다. 읽어보라는 하늘의 계시인가??

그런 마음으로 책을 읽었고 완독을 했다.

 

 

저자는 몇 가지의 N잡을 추천하고 있다. 몇 가지라고 하지만 요즘 필수적으로 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준다. 블로그,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그리고 지식창업에 대해 말해주는데.. 자세히 말해줄 수 있는 것은 본인도 도전하고 성공했던 부분이라 실패와 성공 경험담을 같이 설명한다. 

 

이 부분은 어느 경험담이랑 비슷하다. 하는 방법, 장점, 연계 수익방법. N잡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충분히 이해하면서 읽을 수 있다. 왜냐?! 다 들어본 이야기니까.

 

그렇다면 저자는 왜 다른 사람들과 다를까??

 

 

최소한
3년의 호흡으로 시작하라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문장이 월 1000만 원 벌기, 월 500만 원벌기, 3달안에/한달안에 등 짧은 시간안에 월500만원 이상을 벌 수 있다는 말이다. 하지만 저자는 최소한 3년을 투자해 보라고 합니다. 대학을 가기 위해서 최소 3년이란 시간을 투자하는데 왜 경제적 자유는 물론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드는데 3년 투자를 아까워하냐고 합니다. 

당연히 단기간에 돈을 벌려고 하니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하거나 조금 실행해 보고 안되니 포기하는 사람이 수두룩 한 거죠.

 

 

어디서 많이 본모습입니다. 네. 바로 저. 그리고 여러분의 모습 아닐까요? 이 책을 읽으면서 부끄러웠어요. 아는데!! 움직여야 한다는 거 아는데!! 그냥 열심히 알아보는 내 모습에 만족하고 마는 거죠...

그러곤 " 아 나도 나름 열심히 했는데, 역시 여기는 성공하기 힘들어" 이러면서 포기하게 됩니다. 

 

목표는 명확히 숫자로, 그리고 적게 시작해야 합니다. 무조건 난 월 1000만 원 벌고 말겠어!! 가 아니라, 블로그 글을 3개 쓰겠어, 그중 수익글을 1개를 쓰는 거야. 그리고 월 50만 원을 일단 벌어보는 거지!

이렇게 세세하게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을 한다면 도중에 포기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다는 거죠. 

 

생각해 보면 저도 블로그를 시작할 때 무조건 얼마를 벌 거야!라는 마음가짐이 아닌 정말 돈이 들어올까?라는 마음으로 시작하면서 조금씩 수익을 늘렸습니다. 

왜 초심을 잊고 있었을까요? 네.. 돈욕심이 많아서 그럽니다. 성격도 급하고요.

 

제가 이 책을 다 읽고 생각한 것은 먼저 고객부터 모야겠다입니다. 즉 나라는 사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죠. 그것이 블로그든 유튜브든 인스타그램이든 나라는 브랜드를 먼저 만들고 나서 판매를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물론 그 과정은 쉽지 않겠지만, 무턱대고 1만 팔로우를 만들겠어! 가 아니라 10명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나의 모습을 보고 팔로우하는 사람이 생긴 것 자체를 감사히 여기고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여기서 알고리즘연구는 필수입니다!

 

N잡러 시대! 나도 N잡이 되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처럼 생각만 하지 마시고 다 실행하셔서 대박 나시기 바랄게요! 물론 저도 대박 나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