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맛있는이야기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용진집 막걸리에서 배터짐!

by 린미 2014. 12. 29.
반응형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용진집 막걸리에서 배터짐!

 

전주 한옥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막걸리 골목이에요.

캘리그라피 선생님이 전주분이라 삼천동에 있는 막걸리촌을 꼭 가라고 했거든요!

아무데나 들어가도 된다며, 다 맛있다고..ㅋㅋㅋㅋ

 

 

 

 

일단 한옥마을에서 택시를 타고 막걸리골목을 갔는데, 어딜 갈지 몰라서~

택시기사님께 물어봤죠! 관광객들이 제일 많이 가는 곳이라며 용진집 막걸리를 소개해주셨다는~ㅎㅎ

이 사진은 나올때 찍었는데..사람들 줄이..ㄷㄷㄷ 다행히 저희는 바로 앉았어요~

저녁 조금 일찍 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실내 사진은 잘 못찍겠더라구요^^;;

메뉴판도 겨우 찍었습니다!ㅋㅋㅋ

전주 막걸리골목이 유명한 이유는 막걸리 한주전자만 주문하면 기본 안주 셋팅이 쫘악~~~~~~~~~

저희는 맑은막걸리를 주문했어요! 깔끔하고 숙취가 없다고 해서..ㅎㅎㅎ 

 

 

 

 

이것이 바로 맑은막걸리 주전자!

아..주전자 왠지 정감갑니다~~

 

 

 

 

맑죠?? 보통 막걸리는 흰색이 강한다, 정말 맑더라구요~

 

 

 

 

맛은? 깔끔해요~~뭐랄까, 막걸리를 마실때 그 특유의 텁텁함이 없다는 느낌?

아..말로 설명이 안된다는..ㅠㅠㅠㅠ 암튼, 드셔보세요!ㅋㅋ 

자 이제, 안주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총 19가지의 안주가 나오더라구요! 이걸 막걸리 한주전자 주문하면 된다는!

즉, 2만원에 19가지 안주가...ㄷㄷㄷㄷㄷㄷㄷ

김치찌개, 고등어조림, 부침개, 편육 등등등 정말 많았어요~

 

 

 

 

둘이서 먹기 힘에 부친다는^^;;; 고등어조림도 맛나고~~~ 밥한그릇만 있으면 그냥 저녁식사가 될것 같았어요~

문제는...남자친구는 술을 안마신다는점!!하하하

한잔만 따라주고, 나머지는 제가 다.......마시고 싶었지만, 배가 터질것 같아서 다 못마셨어요ㅠ-ㅠ 아깝다!

 

 

 

 

나름 초토화! 메인메뉴 아닌이상은 리필도 가능한것 같아요

저희는 단호박만 더 리필했어요^^ 계란도 못먹고..ㅋㅋ

 

여기서 막걸리를 더 주문하면 또 음식이 나오는데,

옆 테이블을 보니..저희가 좋아하는 버섯구이가!!!+ㅁ+ 아...그게 너무너무 먹고 싶었지만 더 주문할수 없기에 포기!

 

이렇게 둘이서 2만원이면 배터지게 먹고 옵니다!ㅎㅎㅎㅎ

2명이서 막걸리 20000원 + a (음료수 등등), 왕복택시비 9100원!

3만원이면 전주 한옥마을에서 삼천동 막걸리골목까지 가서...배터지게 먹고 다시 올수 있어요^^

강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