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세상이야기/이모저모

혜민스님 최신 명언, 어록 모음

by 린미 2013. 3. 7.
반응형





가끔 힘들때면 페이스북의 혜민스님의 글을 읽고 힘내곤 해요^^

아....그럴수도 있구나..내가 정상이구나..혹은 이렇게 생각하면 안되겠구나..

하고 많은걸 느낍니다..ㅎㅎㅎ혜민스님의 가장 최신 명언, 어록을 모아봤어요~ㅎㅎㅎ

이 글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힘을 냈으면 해요!


"우리의 본성은 하늘과 같아서 생각이란 구름, 감정이란 천둥, 기억이라는 노을이 지지만

하늘의 본성은 그것들을 허락하고 변화함을 다만 지켜볼 뿐입니다.

생각 감정 기억의 날씨는 일어났다 사라지지만 하늘의 마음 공간은 변함없이 여여합니다"


"어떤 분이 오랜 병으로 고생하시다 죽기 바로 전에 갑자기 깨어서 이 말을 하고 떠나셨어요.

"나는 살면서 내가 항상 어딘지 모르게 부족하고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왔어. 

정말로 바보같은 생각이였어. 정말로...""


"아이 문제라고 해서 가만히 들어보면 부모님 문제인 경우가 많아요. 

애는 별문제 없는데 부모님께서 애가 뭐가 부족하다고 자꾸 생각하시고, 본인들 마음대로

컨트롤 못하니까 그것이 안달인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자식 집착은 애를 망쳐요."


"내 지혜는 내가 텅빈 공이라고 말하고, 사랑은 내가 세상의 모든 것이라고 말한다.

이 둘사이에서 삶이 흐른다. - 성인 니사가다타 "


""내가 원래 성격이 이래" 라고 규정지어 버리면 내가 정해놓은 성격의 틀 때문에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없어요. 나에 대한 고집스런 관념들은 결국은 나를 가두는 감옥이 됩니다.

스스로에게 쳐 놓은 관념의 그물에 걸려들지 마세요."


"노래를 가수처럼 잘 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많기 때문에 가수로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다.

그러나 나 처럼 부르는 사람이 세상에 없을 때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성공도 가능하다.

결국 뭐든 내 식이 나와야 프로다"


"텅빈 것이 아름답습니다. 또한 텅빈 것이 건강함과 온전함, 편안함을 가져다 줘요.

왜냐면 우리 본성이 사실 텅빈채로 살아있는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울한 느낌은 살다보면 당연히 일어납니다. 그런데 조금 있으면 사라질 느낌에다 과거 우울했던

일을 회상해서 생각을 가져다 붙이면 느낌이 사라지지 못하고 생각 때문에 계속해서 이어져요.

생각에 빠져있지 말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아채서 생각밖으로 나오세요."


"진정한 자유는 내 생각으로부터의 자유다 - 크리슈나무르티"


"내가 뭘 좋아하고 뭘 잘 할수 있는지 답이 나오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

아무리 생각으로 정답을 찾으려고 해도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행동으로 옮겨 실제 상황과 부딪혀봐야

답이 나와요. 꿈은 머리가 아닌 행동으로 키워나가는 것입니다."


지혜는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 전 얼마만큼, 어떻게 살아야 이런 지혜들이 쌓이나 싶어요.

페이스북에서 혜민스님의 명언을 보며 힐링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