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우체국 정기예금금리, 적금이율 알아보기!

by 린미 2013. 8. 21.
반응형
우체국 정기예금금리, 적금이율 알아보기!

 

우체국에서도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 가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얼마전에 알았어요^^;;;

남자친구 어머니께서 우체국 VIP라며....ㅎㅎㅎㅎㅎㅎ 그때 처음 알았답니다! 서비스가 좋은가봐요~ㅎㅎ

그래서 우체국 정기예금금리, 적금이율을 알아보았지요!!+ㅁ+

 

 

 

우체국 하면, 우편물 취급하는 곳으로만 많이들 아실텐데..

은근 좋은상품들이 있답니다! 우체국에서 하는 예금은 에버리치라고 하는데, 홈페이지가 따로 있어요.

 

인기많은 예금,적금을 알아보았습니다^^*

 

▶  가계우대정기적금 금리

 

 

 

 

우체국의 가계우대정기적금이란 가계의 소액 정기적금에 대하여 금리를 우대하는 정기적립식 예금인데요, 6개월 부터 3년까지 가입기간을 가질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제일 중요한 금리를 살펴보면, 

 

6개월이상 1년 미만은 2.60%, 1년은 2.80%, 2년은 2.90%, 3년은 3.0%의 이율을 적용하고 있어요.

이율은 살펴보면 "모든 가입자이게 [가계우대정기적금+0.2%p]우대이율을 지급한다고 하니 결국은 최고 2.80%의 적금이율을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되겠어요.

 

 

▶ 스마트퍼즐적금 금리

 

 

 

 

스마트퍼즐적금은 우체국 스마트폰뱅킹에 가입해야 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목표금액을 설정하는 재미있는 적금이에요.

 

 

금리는 6개월에 2.30%, 1년 2.50%, 2년 2.60%, 3년만기시 2.70% 이율을 적용하고 있는데..

이게 다가 아닙니다. 특별우대 이율을 활용하면 더 많은 이율을 챙길 수 있다는!!!

 

 

 

특별우대이율을 살펴보면요,

일단 추천우대이율은 나의 추천번호를 통해 타인이 가입하면 나에게 0.1%우대이율을 적용되고..

처음에 목표금액을 작성하면 된다고 했잖아요.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0.5% 추가!

그리고 재미있는게 바로 퍼즐미션이에요. 이 미션은 재미있는게 많은데요..미션알람항목을 4가지 선택해서 퍼즐미션을 완성해나가는 거에요. 예를 들어 커피, 마트, 담배, 외식을 선택하고 각각의 금액에 따른 미션을 완려하면??

최고 0.3%의 추가금리를 획득할 수 있어요^^

 

이 특별우대를 모두 다 챙겼을 시 1.1%를 챙길 수 있으니 1년적금이라고 했을 때 최대 3.6%의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이 미션을 잘 활용하면 세어나가는 돈을 모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답니다.

 

 

 

이렇게 우체국 정기예금, 적금금리를 알아보았어요.

우체국에서는 목돈을 맡기는 상품보다는 적금상품이 괜찮더라구요. 특히 스마트퍼즐은 재미있게 적금을 할 수있고 즐기다 보면 높은 금리도 챙길 수 있으니 1석이조이네요!ㅎㅎ

 

아직 세금우대 혜택 한도가 남아있는 분들은 세금우대를 선택하면, 원래 만기시 세금 15.4%의 이자 소득세를 내야하지만 9.5%의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시중은행 1천만원 한도가 남아있다면 꼭 세금우대로 신청하시면 되요.

저도 아직 남아있답니다!!하하하하하하하

 

또한 우체국의경우는 나라에서 운영해서 그런지 몰라도 우체국예금보험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원금과 이자를 전액보장 받기 때문에 나의 소중한 돈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요.

적금 금리가 높기 때문에 시중은행보다는 우체국 적금가입이 아무래도 더 유리할 수 있겠죠!ㅎㅎㅎ

 

 

 

하지만, 금리를 보면...기본금리를 보시면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가계우대적금같은 경우도 한달전에는 시중은행에서 금리가 가장 높은 1위였지만, 현재는 25위로 하락했죠. 그만큼 금리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는 건데요....시중은행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은행을 통한 재테크는 단지 목돈을 모을뿐 재테크란 단어가 어울리지 않을 정도에요.

요즘 재테크는 내 자본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적절히 따져보는 효율적인 관리방법을 찾는 것이라고 하죠.

왜냐...단순히 안정성만을 따지기에는 내집마련은....얼마나 걸릴지 감이 안올정도닌까요.

 

나의 부채,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하여 저축하는 투자비율등의 현금흐름을 파악한다면.. 내 자산을 굴리는 시간이 단축되고 더 많은 자산을 늘릴 수 있어요.

하지만, 저처럼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한 분들이나 기존에 안정성만을 추구했던 분들은 나의 재무상황을 파악해서 재테크 플랜을 짜는것이 쉽지않아요. 이럴때 금융전문가가 나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파악해준다면???

경험많은 전문가들이 내 상태를 체크하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주면 나의 목표달성에 더 빨리 다가갈 수 있는 거죠.

 

금융전문가라고 하면 비용이 발생되지 않을까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서민들에게 무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하는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해드려요^^

매월 3천명에서 4천명이 넘는 분들이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재테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나의 재무상태를 체크해보고 나에게 최적화된 재무계획을 잘 세워보세요.

 

부담없이 나의 재무상황을 체크하여 원하는 목표를 하루 빨리 달성하기를 바랄께요!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금융전문가 1:1 무료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

 

더불어 한국재무설계센터에서 제공하는 재무등급 테스트도 해보세요;)

간단한 문항을 체크하는 건데.....내 재무등급을 보고 좌절했답니다^^;;;;;;;;

재미반, 테스트반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충격받을 수 있어요!ㅎㅎㅎ)

 

 

▽ 상담받은 후기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