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금리이율 비교 및 추천

by 린미 2013. 7. 26.
반응형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금리이율 비교 및 추천 (세금우대)

 

 

 

목돈을 모을려고 은행적금을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이자가 높다는 신한은행 월복리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복리는 원금과 이자가 매월 새로운 원금이 되는 원리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단리보다는 이자가 쌓이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100만원 거치식으로  4년동안 연 10%의 금리로 예금을 한다면...

 

 

이와 같이 4년 후에는 큰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다들 복리복리를 외치는 이유죠!ㅎㅎ

그래서 신한은행 월복리적금을 선호하는 거에요. 이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월복리 적금은 자유적립식으로  최소 1천원 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36개월 동안 납입하는 적금상품이에요.

 

 

 

제일 중요한 이자를 보자면, 요즘 아시다시피...금리가 많이 낮아졌죠. 3% 넘어가는 금리상품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대부분 2%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는데, 신한 월복리 적금은 3.20%의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대금리로 0.3%금리를 더 챙길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면 된답니다.

 

 

 

 

신한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툭이나, 직장인통장으로 금여이체를 받는 등의 조건을 채워준다면...최대 3.5%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청약저축, 신용카드, 직장인플랜 저축예금이 있으니...가뿐히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겠네요^^ 

 

 

조금 더 생각해보다면..과연 이 월복리 적금이라는 것이 다른 적금보다 훨씬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을까요??

사람마다 월급의 적금비율이 다르긴 하겠지만....보통 100만원을 매달 적금한다고 가정했을때,

 

 

월 100만원씩 3.20% 복리로 적금을 했을 때 36개월 후 세후이자로 155.032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리는 세후이자가 얼마일까요??

 

 

보시다시피 단리의 경우 세후이자는 150,250원이에요. 그 좋다는 월복리 이자와 약 5만원 차이밖에 나지 않는거죠.

그것도 3년이나 적금을 들었는데도 말이져.  

또한 신한 월복리적금은 36개월(3년)을 유지해야 이와 같은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

3년동안 적금을 유지할 수 있는 비율이 얼마나 될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1년 적금 해지율은 29%, 3년 적금 해지율은 67%라고 해요. 그만큼 3년간 적금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말인데요. 10명 중 단 3명만이 155,032원을 받아 갈 수 있다는 사실...

 

3년간 열심히 100만원을 적금해도 약 15만원 밖에 벌수 없다는 현실에...과연 적금으로 부자가 될수 있을지 의구심만 드네요. 그래서 요즘 재테크라고 하는 건가봅니다.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면서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재테크 방법....저같이 재테크를 잘 모르는 분들은 시작하기도 어렵고..막상 시작해도 뭘 해야할지 막막할꺼에요ㅠㅠ 

그래서 금융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아요!+ㅁ+ 나의 부채,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한 저축 등의 투자비율의 현금흐름을 파악해주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주니까요!ㅎㅎ

 

나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판단하여 재테크 계획을 세운다면, 3년 후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자산을 모을 수 있을 것이에요^^ 금융전문가라...비용이나 상담이 부담된다면..

서민들에게 무료로 재무설계와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고 있는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해요^^

 

막연히 돈을 모으는 것보다는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으로 좀더 효율적이고 현명하게 계획을 세운다면, 만족할 수 있는 미래가 올 테니까요!ㅎㅎ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전문가에게 1:1 포트폴리오 무료상담

 

나의 재무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도 해보세요;) 충격받을수도 있으니..ㅎㅎ전...정말 최악이였다는..ㅠㅠ

간단한 테스트니까 해보세요^^

 

 나의 재무등급 테스트하기

 

▽ 상담 후기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