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및 비교하는 법! 비과세적용!

by 린미 2013. 7. 10.
반응형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및 비교하는 법!

 

적금이나 예금을 하기 위해서 은행이자를 조회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요즘 금리...정말 낮아도 너~~무 낮습니다.

예전에는 3%대도 낮다고 생각했는데..이제는 3%대 금리를 찾아보기 힘들어졌어요. 보통 2%금리니....

그라나 금리가 괜찮은 곳은 새마을 금고인데요, 새마을 금고는 1인당 3천만원 비과세적용이 되기 때문에..같은 금액,같은 금리라도 1금융권보다는 만기시 이자를 더 받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의 비과세는 이자에서 농특세 1.4%만 세금으로 제하고 나머지를 받기 때문에 타 은행에서 내는 15.4%이자보다 훨씬 매리트가 있는거죠.

 

이러한 장점이 있는 새마을금고는 특이사항이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방문하기 전에 금리를 조회하고 비교해서 금리높은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럼 홈페이지에서 새마을 금고 금리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및 비교하는 방법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화살표 표시한 부분에.."금고별 금리조회"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세요.

 

 

금리조회에서 현재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지역에 있는 새마을금고가 나오는데, 가까운 곳의 새마을 금고의 "금리보기"를 클릭하세요.

 

 

거치식예탁금과 적립식예탁금의 이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중랑구에 거주한다면, 중랑구에 있는 모든 새마을금고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시다시피 같은 지역의 새마을 금고라도 어느지점은 6개월 정기적금이 있는 반면에 어느지점은 12개월부터 가능합니다.

이렇게 지점마다 달라서 꼭!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새마을금고를 모두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새마을금고는 1인당 3천만원까지 비과세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출자금 1천만원의 배당소득세는 전액 가능합니다. 배당소득세까지 본다면, 총 4천만원의 세제 혜택을 볼수 있는거죠.

그래서 비과세 적용혜택이 남아있다면.....새마을금고에서 예금 혹은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시중은행보다는 세금혜택때문에 이자를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즘같은 금리가 점점 낮아지는 시대에..은행을 통해 돈을 불린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봐야합니다. 단순히 목돈을 만들기 위한 수단이지...재테크로 돈을 불리는것을 어렵다는 얘기죠.

 

돈을 열심히 모아서 내집을 마련한다.......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릴까요??

서울에 있는 집을 만들기까지..50년을 모아도 힘들수 있습니다.

 

요즘의 재테크는 돈을 단순히 모으는 것이 아니라 나의 자본으로, (적은 자본도 상관없습니다.) 어떻게 자산을 불려야 할지 고민하는 거죠. 이 불리는 돈이 눈덩이가 되서 돌아올수 있고, 먼지덩이가 될 수 있는건 개인마다 다르다고 봅니다.

  

 

그래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적절히 따지고 자산을 조금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와 같은 일반인의 경우는 자신의 자산을 계획하는 것이 아무래도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부채,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한 저축등의 투자비율의 현금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죠.

전문가가 자신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판단한다면, 나의 자산을 굴리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더 많이 자산을 늘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리를 따져보는 것도 좋지만, 0.5~1% 금리에 연연하기보다는 재무설계를 통한 나의 자산관리가 장기적으로 도움이 클꺼에요.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는 것이 부담스럽고 비용이 들지 않을까...걱정하시는 분들에게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합니다. 재무설계를 무료로 진행할 뿐 아니라 고객의 자산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아주 큰 도움이 될것이에요^^

 

자산계획을 잘 세워서 원하는 목표를 빨리 이룩하기를 바라겠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

 

▽ 나의 재무등급 테스트도 해보시면, 나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