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FUNfun

마이크임팩트 "에버노트" 강의 후기 by 흥부야카페

by 린미 2014. 2. 25.
반응형
마이크임팩트 "에버노트" 강의 후기 by 흥부야카페

 

"흥부야 재테크하자"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마이크임팩트 강의를 할인받아서 신청했었죠;)

제가 신청한 강의는 "에버노트 100% 활용하기" 에요.

요즘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말그대로 적기만 하는지라, 잘 활용하면 정말 좋다는 에버노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신청했지만!!! 제가 급으로 엄마와 여행을 가는 바람에..

지인에게 양도를..ㅎㅎ 그래서 지인의 말을 빌려 후기를 작성합니당^^*

 

 

 

 

이임복 강사님이 들어오시네요;)

이분의 프로필을 잠깐 보여드리자면,

 

 

 

소셜 큐레이터로 이와 관련된 책도 내셨고,

다방면으로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이셔요. 프로필 사진보다 더 잘생기신듯..ㅋㅋㅋ

 

 

 

 

노트북을 지참하면 좋다고 하길래, 가지고 갔습니다.

에버노트 활용방법을 보면 직접 사용해보니 이해가 더 잘되겠죠?ㅎㅎ

 

 

 

 

에버노트에 자료를 저장해서 언제든 어디서든 꺼내볼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에 자료를 분리해서 사용하면 편리할뿐더러,

칼럼이나 블로그에 글을 써야한다면 그 기억을 확장하는 것이 좋으니 기억에 한계가 있는

본인의 경우 빅데이터 용으로 사용하는 것과 같이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를 메모기능 10%, 노트20%, 정보기능 70%로 활용하여 정보를 저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사의 설명에 따라 다들 지참한 기기에 있는 에버노트를 활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에버노트는 회의, 자기관리, 독서노트, 가족과의 공유, 성장노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습관이며! 그냥 미친듯이 적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사진, 기사, 자료, 나중에 보는 없습니다. 그냥 보내고 무조건 습관화 해야합니다.

 

기록은 기억을 지배합니다.

 

이렇게 지인의 강의후기를 끝맞칩니다.

저도 정말 듣고 싶었는데 말이죠ㅠㅠ 다음기회에 다시 한번 들어야겠습니다!!

정보화 시대에 수많은 정보와 나의 기억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나의 일이 바뀐다고 생각하기에....그것을 하기 위한 첫번째 일이 바로 정보 정리능력이에요.

에버노트를 통해 충분히 틀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번강의는 꼭 들어야 한다고 생각했죠!ㅎㅎㅎ(결론적으로 전 못들었지만..ㅠㅠ 지인은 재미있었다며..ㅎㅎ)

 

다음달은 흥부야 카페를 통해서 또 어떤 강의를 신청할까 고민입니다^^*

10% 할인받을 수 있는 마이크임팩트 강의를 흥부야 재테크하자 카페를 통해서 신청하세요!!+ㅁ+

 

흥부야 카페[링크] : 마이크임팩트 강의 10% 할인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