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여행/대만 15'

대만 용산사 가는법, 소원비는법 그리고 96번 점괘!

by 린미 2015. 6. 21.
반응형
대만 용산사 가는법, 소원비는법 그리고 96번 점괘 뜻! 

 

 

 

예류를 다녀오고 우리는 용산사에 갔어요.

용산사의 야경이 멋있다는 말에 일부러 저녁늦게 일정을 잡았지요:)

용산사역 4번출구로 가라고 하는데...4번출구가 어디여?! 보이지 않아요~

알고보니 1번출구 뒷쪽에 보면 이렇게 표시가 있습니다:)

 

지하상가를 지나야 4번출구가 보여요!+ㅁ+

에스컬레이터를 올라가면 용산사가 따악 보입니다:)

 

 

 

 

와우, 용산사의 포스가~ㅎㅎㅎㅎ

개인적으로 저녁에 온걸 잘한것 같아요. 낮에 오면 더 더웠을듯...ㄷㄷㄷ

 

 

 

 

안으로 들어가면 또 이렇게 절 문이 보여요!

사진이 약간 밝게 나왔는데, 실제로 보면 하늘은 더 어둡고 용산사는 환합니다^^

 

 

 

 

왼쪽에는 이런 인공폭포도 있고,

참 아름답게 꾸민 절이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ㅎㅎ 안에서는 엄숙함때문에 인물사진은 찍지 못했고..

여기서 많이 찍었던것같아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소원을 빌고 계셨어요.

관광객과 현지인이 한곳에 어울려져 있다고 할까나... 

 

 

 

일단 들어가는 입구에서 향을 샀습니다.

가격은 제 기억에 50NT 정도 했을꺼에요. 갔다온지 오래돼서...-0-

친구랑 둘이 나눠서 향을 피울요량으로 샀는데........나중에 한개 더 샀어요.

향을 피우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과일을 가져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대부분 향을 피워서 소원을 비세요.

 

 

 

 

친구의 카메라로 찍은 용산사의 모습입니다.

제 카메라가 현실적이라면, 친구의 카메라는 뭔가 몽환적이랄까~

이 안에는 향으로 가득 찼어요. 전 향내를 좋아하는지라 괜찮지만...만약 향내를 싫어하는 분이라면 거부감을 들수도..

 

 

 

 

 

안에 안내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한국말을 잘하세요~ㅎㅎㅎ 저희에게 이렇게 하라고 알려주셨다는!ㅎㅎ

일단 향을 피시구요, 잘 안붙어요ㅠ-ㅠ

강하게 불을 피우시고 흔들어서 불을 꺼주세요. 그럼 은은하게 향초가 핍니다.

 

 

 

 

안내 책자에 따라 돌면서 소원을 비시면 되요.

중간부터 시작하여 오른쪽으로 돌면 끝! 7개의 향초가 있는 이유가 있어요.

향을 꽂고 소원을 빌고, 7번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저는 동일한 소원을 계속 빌었어요~ㅎㅎ

 

 

 

 

그리고 향을 피웠던 곳으로 와서 반달모양으로 생긴 빨간 나무조각을 들고,

눈을 감고 내 이름, 어디사는지, 소원을 말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분이 바로 안내해주셨던 분이에요. 정말 친절하셨다는^^ 덕분에 좋은 추억을 만들었어요!)

 

 

 

 

그리고는 나무조각(?)을 던집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방향이  나와야 아저씨 옆에 보이는 기다란 점괘를 뽑을 수 있어요.

저는 한두번에 성공했는데, 친구는 계속 같은 방향이 나와서 많이 했드랬죠~ㅋ

둘다 성공을 해서!!ㅋㅋㅋㅋㅋㅋ

긴 점괘를 꺼내보니 전 96번이 나왔어요:)

 

 

 

 

그 번호를 잘 외우고, 오른쪽 끝으로 가면 이렇게 점괘가 들어있는 상자가 있어요.

여기에 자기 번호 서랍을 열면 점괘종이가 나옵니다.

 

 

 

 

전 96번:)

무슨말이여....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참, 아저씨께 감사하다는 이야기와 인사는 꼭 하고 왔지용:)

 

 

 

 

기념품 가게가 있어서 살려고 했더니..

96번 품절...헐......

좋은 내용인가보다...흐흐흐흐흐흐흐흐흐흐 이렇게 인기가 많으니까요!ㅋㅋㅋㅋㅋ

 

 

 

 

번호마다 상품이 다르더라구요!

아....96번 사고 싶었는데..ㅠ-ㅠ

 

 

 

 

이렇게 용산사에서 소원도 빌고, 점도 보고!!!

야시장으로 이동 했습니다:) 

대만여행에서 손꼽을 정도로 추억이 깃든 용산사에요. 꼭 방문해보시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그리고 96번 점괘의 뜻은 이러합니다!ㅎㅎㅎㅎㅎㅎ

로맨틱타이완 민박쥔장께서 해석해주셨어요!ㅎㅎㅎ

 

"제 소원이 꼭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