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개인사업자 국세체납 개인회생으로 해결하는 방법

by 린미 2013. 2. 13.
반응형

개인사업자 국세체납 개인회생으로 해결하는 방법



사업을 하다보면 성공하여 돈을 많이 벌때도 있지만, 예상치 못한 난관이나 장애물 때문에.. 

사업이 힘들어질 때가 있어요. 내가 원해서 사업이 망한건 아닌데..

힘들어지다 보니 큰 빚과 더불어 국세체납이라는 무거운 짐이 어깨를 짓누르고 있습니다.

국세체납이 발생하게 되면, 결국은 압류가 들어가게 됩니다. 재산압류와 함께 금융거래가 정지되는 거죠.

이러한 국세체납이란 짐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없을까요???


많은 국세체납을 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이 개인회생을 통해 빚과 체납을 해결했다는 사실 아시나요?

어떻게 개인회생으로 국세체납을 벗어던질 수 있을까요?? 


◎ 개인회생이란?


개인사업자가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부도가 나서 국세체납과 채무등의 빚으로 경제적 생활이 불가능하거나 파탄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채무자의 채무를 법원이 강제적으로 재조정해 파산을 구제하는 제도 입니다. 

개인사업자가 국세체납으로 위기에 직면한 원인을 원천적으로 구제하는 방법입니다.


개인회생은 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법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만든 제도 입니다.

특히나 개인사업자는 사업을 하기 위해 모든 금융권쪽 자금과 개인 자금까지 사용했기 때문에 

사업이 부도가 나거나 어려워지면 국세는 자연스럽게 체납할 수 없는 상황에 몰리게 되죠!

결국은 빚과 국세체납으로 차압이 들어가게 되는 현실이 닥치고 맙니다.


◎ 개인사업자가 국세체납을 해결할 수 있는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 일정적으로 소득이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 법인이 아닌 개인 채무자로서 재산보다 재무가  많아야 합니다.

- 채무가 총 1500만원이 넘어야 합니다.

- 최대 5년동안 변제하기로 계획된 금액을 꾸준히 납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빚이 많고 변제할 의사가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개인회생의 장점은?


- 금융기관 뿐 아니라 보증, 사채 등 모든 기관의 채무가 가능합니다.

- 이자는 물론 원금까지 탕감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용불량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채권자의 채권추심에서 해방됩니다.

- 담보권 설정된 재산 등 현재의 재산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전문자격 및 직장이 유지가능합니다.



이렇게 개인회생을 통해서 국세체납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신과 가족을 더 잘살기 위해서 사업을 시작했으나 마음처럼 되지 않아 힘들어졌지만, 좌절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여 가족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개인회생을 통해 고통속에서 나오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법과 관련된 일이라 개인이 진행하기에는 복잡한 법관련 용어와 절차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릴 뿐더러 준비하는 중간에 지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애초에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신용불량자에서 빨리 헤어나올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데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면 비용이 들지 않을까 걱정되실텐데....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는 힘든 분들을 위해 무료로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이용하시기 좋을 것입니다.

고민하며 힘들어하지 말고, 용기내어 문을 두들겨 보세요^^ 희망이 보이실것입니다.


▶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바로가기] - 국세체납 개인사업자 무료상담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