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life

무한경쟁이라는 현실속에서..

by 린미 2013. 4. 15.
반응형




 

무한경쟁이라는 말 그대로 경쟁속에서 사는 것 같아요...

여기서 이겨야만 돈을 벌수 있고, 명예를 얻을 수 있고, 자존심을 세울수 있고..... 결국 이 모든것이 경쟁속에서 이루어지는 것 같네요..이 이면에는 탐욕이라는 욕심이 있는거 아시나요?

아니라고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욕심이 있으니 돈을 벌고 싶고, 유명해지고 싶고, 남한테 인정받고 싶어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사회에서도 그렇게 몰아가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저도 얼마전까지 저의 가치고 돈이라고 생각했어요! 돈이 있어야 행복도 온다고 굳게 믿었죠!!

하지만,,, 이제는 그 가치가 바뀌었네요~~"행복"으로요..ㅎㅎ

물론 돈이 있으면 행복할 수 있는 선택이 많아지지만, 반대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ㅎㅎ

 

요즘 E-book 으로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이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재미있어요!

'보이지않는 손'에 좌지우지 되는 현재의 시장경제에 대한 반론을 펼치는데 흥미롭더라구요~

이 무한경쟁도 시장을 우선시 하는 경제때문에 온것 같은데...ㅎㅎㅎㅎ 전 여기서 벗어나기로 했습니다!!!+ㅁ+

 

생각을 다르게 가지고 행동하니 조금씩 행복을 찾고 있어요^^

새벽에 감성이 돋아나서 블로그에 주절주절 거리네요..하하하하하하

 

방문해주신 여러분의 가치는 무엇인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