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건강/다이어트

강소라다이어트 - 자세교정만 해도 살이빠진다??

by 린미 2013. 5. 16.
반응형
강소라다이어트 - 자세교정만 해도 살이빠진다??

배우 강소라가 새 일일드라마 '못난이  주의보'제작발표외에서 몰라보게 달라진 몸매로 등장해서 화제입니다. 강소라 몸매의 비결은 바로 자세교정이라고 하는데요! 자세교정만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강소라는 원래 날씬하기는 했지만, 다리가 워낙 말라서 상체가 유난히 더 통통해보였는데....

이번에는 상체도 날씬한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통통한 볼살도 빠진것 같구요!ㅎㅎㅎ

"처음으로 성인 여성 역할을 맡다 보니 보이도록 신경을 많이 썼는데, 평송 걷는 습관, 앉는 자세를 다 교육 받았을 거라고 생각해 자세 교정 등에 신경을 썼다"고 자세 교정에 대해 설명을 했습니다.

 

그럼 강소라가 성공한 자세교정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자세교정 다이어트는 평소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는 것인데요, 그 자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슴을 활짝 펴라

현대인들은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많이 하는데, 지금 자세가 어떻신가요??

허리를 구부리고 모니터에 상체를 당겨 앉아 바라보고 있지 않은지....

30분마다 한번씩 2분동안 스트레칭을 해주는 등 몸을 넓게 크게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간단하게 운동하기

매일 아침저녁으로 방바닥에 누워 다리와 팔을 원을 그리면서 움직입니다.

마치 눈위에 천사모양을 만든다고 생각하기고 팔다리를 천천히 2-3분간 위아래로 왔다갔다 하며 움직여 줍니다.

 

3. 쭉펴서 직선으로 앉기

책상 앞에 오랜시간 동안 앉아 있는 사람들은 가슴을 넓게 열고 상체를 위쪽으로 쭉 펴서 어깨를 아래로 떨어뜨리는

자세가 좋습니다.

매일 연슴하면 몸에 자연스레 익혀지게 될것이에요.

 

4. 몸의 중심부를 강화시켜 준다

요가와 필라테스틑 복부와 골격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데 이 부분의 강화된 근육은 올바른 자세의 기초를 만들어줍니다. 몸의 중심부가 튼튼해지면서 다른 동작들과 작용에도 도움을 주고 되고 성생활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5. 요가하기

요가는 올바른 자세를 가지도록 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몸을 쭉쭉 늘려주는 스트레칭과 함꼐 근육운동을 하기 떄문에 바른자세교정에도 좋고, 척추를 곧게 해주고 허리근육을 향상시켜 허리가 삐긋하는 위험도 줄여주기도 합니다.

 

6. 척추지지하기

폐경기가 지나면 남성에 비해 여성들의 근육은 더욱 약해집니다. 트레이너와 함께 근육을 길러주는 운동을 해준다면 척추를 지지하게 되는 근육이 튼튼해져서 허리를 다치게 되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등부분, 목, 골반 등의 근육을 기럴주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7. 아령들기

나이가 들면 뼈가 약해지면서 골절이 일어나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아령과 같은 무게가 있는 것을 들어올리는 운동, 걷기, 등반하기 등은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뼈가 튼튼해야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는 올바른 자세를 가지게 되는데 근본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입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앉아 있을 때나 서있을때 허리를 구부리지 말고 어깨를 활짝 펴는 동작을 의식해야 한다는 거에요.

나도 모르게 허리가 구부려지고, 어깨가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 자세는 몸에 매우 안좋은 동작인거죠.

 

또한 허리를 받쳐주는 근력도 필요하기 때문에, 근육운동도 해주면 좋다는 사실입니다^^

 

자세를 항상 의식하고 긴장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