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건강/다이어트

생리통없애는 방법 / 생리통 심할때

by 린미 2013. 6. 16.
반응형

 

 

 

여성들에게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고통인 생리통.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정말 생리통이 없는 분들은 축복받았다고 할 수 있죠...ㅠㅠ

생리통이 올때마다 약을 복용하면 처음에는 아픔이 잦아들지만, 나중에는 내성이 생겨 한알이 두알되고, 두알이 세알이 됩니다. 그러니 약을 복용하는것보다는 다른 방법을 없애는 것이 좋죠.

 

그렇다면 생리통이 심할때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1.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아랫배가 차가우면 혈액이 순환하지 못해서 생리통이 더욱 심해집니다.  

제가 주로 하는 방법인데요, 아랫배에 찜질팩으로 온찜질을 하면 생리통이 한결 나아집니다. 온찜질하면서 한숨 잠을 자면 생리통이 말끔히 없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족욕이나 반신욕을 합니다.

아랫배를 따듯하게 해주는 원리랑 비슷한데요, 특히나 발은 우리몸의 중요기관이 모여있다고 합니다.

생리통이 심할때 따뜻한 물에 발을 담궈서 족욕을 하거나 반신욕하면 생리통이 한결나아집니다.

 

3. 생리통이 심할때는 몸에 꽉 조이는 옷을 피하기.

생리통이 있을때는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줘야 하는데 몸에 꽉 조이는 옷을 입으면 혈액순환을 방해해 생리통이 더 심해집니다. 몸에 편안한 옷을 입어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도록 해야합니다.

 

4. 생강차, 쑥차, 물을 많이 마십니다.

생리통이 있을 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생강이나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생강차나 쑥차가 없을 때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혈액순환을 활발히 해주기 때문이죠.

 

5. 간단히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특히나 일을 하고 있을 때는 한 자세로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기 때문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몸의 혈액순환을 돕게 합니다.

 

 

 

생리통이 심할때 생리통없애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1번 온찜질을 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이죠^^

약은 한순간일뿐이니 생리통이 있다가 습관적으로 약을 드시지 말고,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생리통을 완화시키는게 가장 좋습니다. 100% 없어지지 않지만........여자가 누리는 특권(?)이니 어쩔수 없죠^^;;;

이렇게나마 생리통을 완화시키고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