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신입사원재테크 - 직장인으로 목돈모으는 방법을 알아보자!

by 린미 2013. 5. 27.
반응형
신입사원재테크 - 직장인으로 목돈모으는 방법을 알아보자!


직장인으로 첫월급을 탈때의 기분은 이루말할 수 없이 기쁘죠.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해서 번돈이므로 감회가 새로운데요. 이렇게 열심히 일한 소중한 돈을 허투로 쓸수는 없다고 생각하죠!

돈을 차곡차곡 모아서 어떻게 목돈을 만들까 고민을 하시는 분을 위하여 신입사원 재테크 방법! 직장인으로 목돈을 모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입사원, 직장인 재테크를 알아보기 전에 나의 재테크 상황은 어떤지 먼저 분석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의 재테크 진단과 분석 테스트 - 나는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직장인 뿐 아니라 목돈을 모으기 위한 첫번째 단계가 바로 통장을 쪼개서 자산관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4개의 통장으로 월급을 쪼개 관리를 하는데요, 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입사원재테크 - 직장인 통장쪼개기 방법

 

1. 급여 통장

 

통장 쪼개기의 첫 단계는 급여통장입니다. 급여통장에서는 전기세나 가스비, 핸드폰 요금 등 공금이나 보혐료, 집세 덩의 고정적인 지출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보통 회사의 주거래은행의 일반 예금 통장을 활용을 많이 하는데..cma통잘을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안정성이 중요하다면 일반 예금통장을, 수익성이 중요하다면 cma통장을 선택하여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비통장

 

급여통장에서 일정한 금액을 정해서 월급을 받는날 이체를 합니다. 이 통장은 매달 변경되는 지출을 관리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지요. 소비통장 또한 예금통장이나 cma통장을 활용하면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연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투자통장

 

투자통장은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하기 위한 통장입니다. 펀드와 적금, 연금 등의 상품을 활용하는데 지출이 되는 통장이라고 보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펀드의 경우 두 달 이상 연체를 하면 실효가 되어 다시 생성해야 하기 때문에 연체하지 않도록 월급을 받으면 바로 이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예비통장

 

예비통장은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나, 꽤 많은 지출을 해야하는 경우를 대비하는 통장입니다.

위의 세가지 통장에서 남은 여유자금을 모두 예비 통장으로 옮겨 가끔 지출을 해야 할 돈이 부족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니 수익성이 적은 일반은행의 통장보다는 cma나 mmf등의 수익성이 높은 통장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이 필수로 월급을 관리하는 통장쪼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에 따르면 20대,30대,40대 직장인의 따라 재테크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20대직장인 체크사항!

1. 20대 직장인의 재테크 첫단계는 목표를 세우자!

2. 20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목표와 투자상품을 파악하라.

3. 생활습관을 바꿔야 지출도 절감할 수 있다.

4. 통장을 쪼개라.

5. 체크카드를 이용하라.

6. 연말정산을 잘 활용하라.

 

30대직장인 체크사항!

1.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해야 한다.

2. 갑작스런 사고에 미리 대비하자.

3.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유동성도 계획하라

4. 가계부채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여자는 주로 20대에 남자는 20대 후반부터 30대에 첫직장을 잡고 일하게 되니, 무조건 나이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른 적절한 재테크를 해야합니다.

 

재테크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인데요, 아무래도 새로운 것을 알아가며 시작하는 것이라..처음에는 큰 맘먹고 열심히 공부도 하고 실천하지만...작심삼일이 되기 일쑤입니다.

그냥 적금만 열심히 부어서 목돈을 만들어야지..라고 생각하고 적금에만 돈을 붓는다면..안정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지만 목돈을 만드는 기간이 매우 길어질 수 밖에 없는거죠.

 

위험도를 인식하면서 투기가 아닌 적절한 투자를 해야 빠른시일안에 원하는 만큼의 목돈을 모을 수가 있는데요, 개인이 하기에는 어려운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배우면서 해야지! 하다가는 돈을 크게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신입사원이라면, 이제 재테크를 시작하는 직장인이라면....재무설계관리를 처음부터 받고 시작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남과 다른 출발점에서 시작할수 있으니까요.

 

재무설계를 받으면 비용이 발생되지 않을까 걱정되실텐데, 요즘은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까 언급한 한국재무설계센터는 서민을 위한 무료재무설계센터로 월 3,000명~4,000명여 분께 전과정을 설계를 진행하고 개인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재무설계센터를 통해 자산을 늘리고, 전문가들에게 관리를 받고 있다고 하니, 믿고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관리를 발판으로 원하는 목돈을 남들과 빨리 모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재무상담 후기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