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도움되는 정보

신용회복위원회 - 빚빨리갚는방법현실적인방안은?

by 린미 2013. 9. 24.
반응형
신용회복위원회 - 빚빨리갚는방법현실적인방안은?

 

 

살면서 고민없는 사람이 어디있을까요? 일,직장,사람...그 중에서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바로 돈! 빚이 아닐까 싶어요. 고민 정도가 아니라 머리가 아프고 어깨가 무거울만큼 괴로움을 주는 빚....

빚빨리갚은방법 중 현실적인 방안이 어디 없을까요?? 빚을 빚으로 갚는 방법이 아닌..현실적으로 빚이 줄어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빨리갚는 현실적인 방법은?

 

빚에서 벗어는 방법은 빨리 빚을 갚아버리는 것인데요, 그건 누구나 알지만..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습니다.

경제적인 상황이 어려워 빚을 지고 말았는데, 그 빚을 갚는다는건 더 어려울 수 밖에요.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 제도와 법원에서 지원하는 개인회생제도를 통하여 이 빚을 갚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 vs 법원 개인회생 차이점은?

 

그렇다면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차이점을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워크아웃

신용불량자가 된 3개월 후에 신청이 가능하며 채무를 최고 8년까지 연장해줍니다.

단, 채권단 동의가 50% 있어야 하고 3개월이상 연체록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사금융이나 사채, 통신요금 등의 개인 채무는 변제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개인회생

연체기록이 필요없고 채무가 1000만원 이상이라면 신용불량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권단의 동의가 필요없으며 사채, 통신요금등의 개인채무도 같이 변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채권수심으로 괴로워하는 분이라면, 개인회생을 통해 채권수심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개인회생은 신청과 동시에 채권수심을 금지하기 때문에 채무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 거죠.

 

 채권수심에서 벗어나고 개인채무를 변제할 수 있는 개인회생 장점은?

 

 어떤 제도를 선택해야할까?

 

 

빚빨리갚는방법현실적인방안으로 개인워크아웃과 개인회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둘 중 어떤 제도를 선택을 해야 자신에게 유리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둘다 빚에서 벗어나는 방법이지만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유리한 제도가 있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법과 관련되어 있다보니 어려운 용어와 복잡한 절차로 선택하기 힘드실것입니다.

그럴때는 애초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나의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더 빨리 빚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어렵지 않을까..걱정하시는 분들에게,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를 추천합니다.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하여 무료로 상담해 주는 곳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에요^^

 

하루 빨리 빚을 해결하여, 깜깜한 미래를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밝은 미래를 기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바로가기] : 전문가 무료상담하기

 

▽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