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방법 및 비교하기

by 린미 2013. 10. 8.
반응형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방법 및 비교하기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저축하는 곳은 새마을금고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비과세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ㅎㅎ

비과세란 1인당 3천만원까지, 농특세 1.4%만 세금으로 내고 나머지를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에요.

보통 시중은행에서는 만기시 15.4% 세금을 내야하는데....이에 비하여 새마을금고의 1.4%세금은 엄청 좋은거죠!

 

열심히 저금한 돈..세금 내가 조금은..억울한데..ㅠㅠ 이왕내는게 가장 적게 내는 것이 좋은것 아니겠어요?ㅎㅎ

이렇게 비과세가 적용되는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그래서 새마을금고에 저축하기 전에 미리 금리를 조회하여 0.1%라도 높은 곳으로 저축하는 것이 가장 좋죠!

 

일일히 지점마다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금리조회 및 비교를 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면 되요^^

 

▶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방법 및 비교하기

 

 

 

 

먼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메인화면 가장 아래에 보시면...

새마을금고 위치검색이라는 것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시면 되요.

 

 

제가 클릭한 지역의 새마을금고 리스트가 쫙! 나열이 되는데요,

하나하나 들어가서 금리 높은 곳을 고르시면 되요.

 

 

예를 들어 면목2동을 클릭하면, 적립식 예탁금 폴더를 클릭하세요.

그럼 정기적금 금리가 나오는데....면목2동 지점의 경우는 6개월일때는 3.0, 12개월 이상일때는 3.3% 금리를 볼 수 있어요. 요즘 3% 주는 적금 상품 찾기 어려운데....새마을금고는 시중은행보다 좀더 높은금리라는 것을 알수 있죠.

 

여러지점의 새마을금고 금리를 비교한 후,

가장 높은 곳으로 가입을 하시면 되요;) 원하는 지점을 방문하시는게 처음이라면 새마을금고 가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지점마다 가입을 해야 비과세 적용이 되니 만원정도만 통장에 넣어놓으시면 되요.

나중에 찾으실 수 있으셔요^^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금리조회 방법 및 비교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같이 저금리 시대에 조금이나마 더 이익이 될 수 있는 은행을 찾아서 저축을 하는 것이,

부자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첫걸음은 힘차게 내딛고..우리가 원하는 부자가 되기에는 얼마나 많은 걸음을 옮겨야 할까요??

점점 금리는 낮아지고 있으니...이제 은행에서 저축한다는 것은 단순히 목돈을 모으기 위한 수단일뿐,

재테크라고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거에요.

 

언제, 차곡차곡 적금을 들어서 집을 사고...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까요?

아마....평생 모아도 힘들것 같네요..ㅠㅠ

 

 

 

 

 

그래서 요즘의 재테크는 나의 자본으로 어떻게 자산을 불려야 할지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라고 해요.

자산을 불린다라.......나의 자산이 나중에 눈덩이가 될지, 아니면 먼지덩이가 될지...첫단추를 잘 끼어야 겠죠?ㅎ

눈덩이가 되기 위해서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적절히 따지고 자산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은행에 나의 소중한 돈을 저축한다는 것은 안정성에 중점을 둔 자산관리인데,

그렇다면 수익성을 따지는 자산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제 막 재테크라는 것을 시작하려고 하면, 앞이 막막하고..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실꺼에요.

그래서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나의 자산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자신의 부채,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한 저축 등의 투자비율 현금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것을 전문가의 눈으로 정확히 파악을 해주니 효율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거죠!

어디서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야 하나....고민이시라면,

한국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합니다. 상담비용을 무료로 할 뿐 아니라 고객 자산을 기초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부담없이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으실꺼에요.

 

안정성과 수익성이란 두마리 토끼를 잡아서, 원하는 목표를 꼭 달성하시길 바랄께요^^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전문가 무료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

 

나의 재무등급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재무등급 테스트도 해보세요;)

참고로, 저는 초반에 최하가 나왔네요...ㅠㅠ

 

나의 재무등급 테스트[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