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여행/괌 16'

괌 렌트카 사고시 대처방법 경험담!!

by 린미 2016. 6. 21.
반응형

괌 렌트카 사고시 대처방법 경험담!!


안녕하세요:) 괌 3박4일 여행을 아주 자알~~다녀왔습니다!! 

본격적인 괌여행기 전에!!(사실 사진도 많이 안찍어서 포스팅도 몇개 안될듯해요^^;;;)

렌트카 사고 대처방법 경험담을 알려드리려 해요.

저희가 렌트하고 사고가 나는 바람에...하마터면 큰 돈 나갈뻔 했습니다ㅠ-ㅠ





렌트카 회사는 닛산렌트카에요. 혹시라도 렌트카 회사 고민이시라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풀보험이 진짜 좋아요!!!! 

셋째날 비치바 해변에 놀러갔지요:) 와......제주도다~~ㅋㅋㅋ

이러면서 사진찍고 놀다가 호텔로 돌아가려고 후진을 하는 순간!!


쾅!!!!!!!!!!!!!!!!!!!!!!!!!!!!!!!!!!!



<글의 극대화를 위하여 짤을 넣었는데..정신이 없네요ㅡㅡ>


쾅 소리와 함께 나무에 박아버렸어요ㅠㅠ 

후진하면서 나무를 미처 못본거죠^^;;;;




사진으로 잘 티가 안날수도 있는데 후미등이 다 깨지고 차가 눌렸어요^^;;;;

나무가 참 튼튼하네요.............


완전 걱정하다가 저희가 풀커버리지 보험에 든걸 확인하고 안심하고 숙소로 돌아왔죠.

여기서!!!!

절대 그냥 오시면 안되요.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보니, 보험적용을 받으려면 

꼭!! 반드시!!! 경찰보고서가 필요하다고 해요!!


진짜 아무생각없이 다음날 반납했다면?! 상상만 해도 두렵네요!!ㄷㄷ

5시쯤 사고가 났지만, 저희는 부랴부랴 호텔에 부탁해서 경찰을 불렀어요.

대인사고가 아니라 나무라 박은거라 다행히도 경찰이 호텔에 와서 진술서(?)를 작성하고,

보고서 번호를 받을 수 있었어요.


쉐라톤 라구나 리조트는 한국인 직원이 상시 있어라구요.

저녁에 저희를 도와주셨던 한국인 남자직원분..(이름이 잘 생각안나는데 제임스였던것 같기도 하고..)

그 분 진짜 감사합니다.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데, 그 분의 도움으로 순조롭게 경찰을 부를 수 있었어요.





저희가 가입한 닛산 렌트카 SUP 풀커버리지 보험입니다.

혹시나 해서 가입했는데 진짜 저희를 살렸어요ㅠ-ㅠ 





* 정리

1. 사고발생 시 경찰에 전화해서 사고 접수 번호를 받는다.

2. 받은 접수번호를 잘 챙겼다가, 렌트카 반납시 직원에게 제출한다.

3. 사고 경위를 적고(니삿은 한국어로 적으라고 하더라구요) 보험적용 끝!!!! 


사고가 난 이후에 여러 경험담을 찾아봤는데, 보험에 가입했는데도 수리비를 요구하는데도 있더라구요.

비용도 정말 어마어마하게..ㅡㅡ

저희는 정말 다 보험처리 받았구요, 직원말로는 이거 아니였으면 500불 냈어야 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수리비를 적게 불러서 (전날 1500달러, 1900달러 이야기를 봤던지라..ㅋㅋㅋ) 더 믿음가는..ㅎㅎ


이렇게 저의 괌 렌트가 사고시 대처방법 경험담이였습니다:)


결론은 니삿렌트가 추천(조만간 후기 올릴께요), 쉐라톤 괌 리조트 추천(한국인 직원이 곳곳에!!!)입니다! 

정말 십년감수 했어요:)


참, 경찰이 차암~~~늦게 와요. 저희는 신고전화 한지 1시간30분 이후에 왔다는..허허허

일이 참 많으신가봐요. 다행히 유쾌한 경찰관을 만나서 나름 즐겁게(?)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원래 그분도 8시까지인데, 아직까지 퇴근을 못하고 있다며..(그시간 밤 10시반이 넘었죠..)

신고하시고 마음을 느긋하게 가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