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국민은행 적립식펀드 수익률 괜찮을까??

by 린미 2013. 12. 28.
반응형
국민은행 적립식펀드 수익률 괜찮을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이 "펀드를 해보자!"인데요,

막연히 주윗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펀드는 하면 안되는것! 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은행은 단순히 돈을 모을 수 있는 수단이지, 돈을 늘릴 수 있는 수단은 아니니까요!

그렇다면 좀더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국민은행의 적립식 펀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적립식펀드 수익률 높은 상품은? 

 

 

국민은행  혼합형 중 가장 수익률이 높은 것은 KB 미국 S&P400 레버리지 증권투자신탁 상품입니다. 13.22%의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데....일반적인 적금 금리가 3%대에 비하면, 4배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고수익 상품이라고 할 수 있죠.

 

 

이 상품의 특징은 미국SP500 지수 일일 수익률 변동의 1.5배 수준으로 성과가 연동되도록 운용하는 레버리지 펀드로서 중도 환매수수료가 면제이기에 변동이 많은 시장에 대응하기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KB자산운용사가 운용을 하고 있다고 해도 수익률이 높은 만큼 초고도 위험률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어떻게 운용을 하느냐에 따라 큰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고, 아니면...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펀드를 잘 운용해야하는데...이것이 쉽지 않은거죠^^;;;

 

펀드로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을까??

 

 

 

저를 담당했던 재무설계사분이 그러시더라구요.

사람들이 왜 펀드를 하고 마이너스를 했는지 아시냐며..당연히 저는 모른다고 했죠!ㅎㅎㅎㅎ

바로, 욕심 때문이라고 해요. 환매를 해야 할 경우 조금더 이익을....외치다가 그 시기를 놓쳐서이고, 최저를 찍을때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데...두려움에 바로 환매를 했으니 이익을 보지 못했다는 거죠.

 

 

 

펀드라는 것이 이렇게 1사이클을 꼭 가져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을 기다리지 못하거나, 몰라서 손해를 보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판매를 해야하는 시기와 구매를 해야하는 시기를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경기선행지수를 보며 경기변동으로 파악을 하는 것이 알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는데....

이쪽 분야를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이상 저희는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여기서 함정이 있다는 거에요.

일반인들은 팔때와 살때를 모르기 때문에 펀드로 수익을 내기가 어렵다는 거죠.

그래서 전문가가 옆에 있어야 한다는거에요. 적립식 펀드는 최소 3년 이상은 유지해야 하는데 손실을 보지 않게 자산배분전략을 잘 짜야한다는거죠!

 

전문가는 하루종일 이러한 것만 파악을 하는 사람들이니 일반인보다 정보가 훨씬 빠르고 분석능력이 있기때문에, 적립식 펀드 운용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봐요^^

 

 

그래서 자산관리를 잘하는 회사를 이용하여 나의 자산을 늘려야 합니다!

자산관리를 잘하는 회사...제가 추천하는 곳은 한국재무설계센터에요.

펀드와 연금으로 자산을 증식하기 위해서는 자산배분 전략이 필요한데,

시장상황을 주시하고 시장이 좋아지거나 안좋을때마다 투자방법을 알려주어 손실보지 않는 기법을 알려주기 때문이에요.

더군다나 이 모든 과정이 무료라는 점이 아주 큰 매리트로 다가오죠!ㅎㅎ

 

현대의 재테크는 나의 수입과 지출은 물론이거니와 투자비율, 저축비율을 활용하여 자산을 증식하는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일반인은 혼자 재테크하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전문가를 통해 자산을 관리하여,

내가 목표한 금액보다 더 많이! 목표한 시간보다 더 빨리 재테크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부담없이 무료로 재무설계 및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받아 볼수 있으니

꼭 신청하셔서 상담받아보세요;)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전문가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 신청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