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금융

직장인 통장 쪼개기 4개의 통장 시스템이란??

by 린미 2014. 1. 19.
반응형
직장인 통장 쪼개기 4개의 통장 시스템이란??

 

직장인이라면 통장을 쪼개라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꺼에요.

저또한 그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실천도 하려 했지만....쉽지 않다는 점이죠^^;;

월급 150만원을 받고 적금까지 하려고 하니 생활이 어려워지고, 조금이나마 갖고 싶은것도 사고,

먹고 싶은거 먹으면 저축할 돈이 없고...이래저래 어렵기만 했죠!ㅎㅎ

 

적어도 200만원은 넘어야 월50 이상은 저축을 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그래서 좀더 유연하게 돈과리를 하고자, 통장 쪼개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직장인 통장 쪼개기 4개의 통장 시스템을 알아볼까요??

 

 

 

 

말그대로 월급을 받은 후 4개의 통장으로 돈을 나뉜다는 뜻인데요,

월급통장, 생활비및 용돈통장, 저축통장, 비상금 통장으로 월급을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월급통장은 아시다시피 회사에서 월급을 넣어주는 대표 통장이라 할 수 있구요,

월급을 받은 즉시 저축통장으로 이체를 합니다. 월 저축금액은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여..

내가 만약 50만원을 저축할 수 있다고 한다면 10만원~20만원을 더 잡아서 저축 통장으로 이체하세요.

 

비상금 통장의 경우,

갑자기 목돈이 필요하거나, 예기치 못한 돈이 지출할 경우를 대비해서 여비자금을 준비하는 것이죠.

만약 여비 자금이 없다면 적금을 깨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고, 큰 지출로 그 달 생활이 어려워지거나,

카드사용이 늘어 다음달에 고생하는 악순환이 계속되기 때문이에요.

비상금에는 보통 생활비의 2,3배 정도를 준비하고,

사용시 계속 채우는 형식으로 운영해나가면 좋습니다^^

 

이렇게 4개의 통장으로 돈을 운영해나간다면 좀더 편리하고, 저축을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통장하나로 모든것을 관리한다면 생활비 통장에 돈이 계속 있기 때문에,

과소비를 할 확률도 높아지고, 통장에 돈이 있으니까..라는 생각에 더 지출하게 되버리기에

여러개로 분리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에요.

 

저축을 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을 한다면, 처음에는 힘들지 몰라도..

점점 익숙하고 절약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니까요!ㅎㅎ

 

 

 

 

그렇다면 이렇게 4개의 통장으로 쪼개고, 저축만 한다면?!

재테크를 잘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요즘의 재테크란 안정성과 수익성을 적절히 따지고 자산을 조금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

여기에는 안정성만 있을뿐 수익성이 전혀 없다는것이 문제죠^^;;;

 

그래서 어떻게 자산을 불려야 할지 고민을 해야하는데...

저와 같이 일반인의 경우 나의 재무계획을 짜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나의 부채와 소비형태, 소득에 비례한 저축등의 투자비율의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최적화된 재무계획과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때문이에요.

 

저의 경우 재무의 "재"자도 몰랐지만, 전문가를 통해서 나의 재무계획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경제흐름도 배울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저의 경우 적금비중을 낮추고 투자비율을 높이는 진단이 나와서 연금으로 노후를 준비하고 펀드로 자산을 늘리는 시뮬레이션을 짜보았지요.

 

전문가라 부담스러울수도 있으나,

스스로 재테크를 공부하여 투자하는 시간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경제를 파악할 수 있고.

무엇보다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설계해주기 때문에 시간을 내셔서 도움을 받아 볼만 합니다!ㅎㅎ

 

제가 이용한 곳은 한국재무설계센터로 부담없이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것이니,

걱정 마시고 상담받아보시길 추천해요.

2,3시간이라면 짧다고 할수도 있고, 길다고 할수도 있는 시간이지만..

2014년 혹은 나의 미래를 다르게 열수 있는 길을 발견할 수 있으니 꼭 받아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한국재무설계센터[바로가기] : 전문가 무료상담 및 포트폴리오 신청

 

 

▽ 제가 직접 재무설계를 받은 후기니, 참고하세요^^

 2013/12/04 - [린미's 금융] - 개인재무설계상담 무료로 받고 왔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