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도움되는 정보

skt로밍 신청방법, 추천 요금, 고객센터 연결안될때

by 린미 2023. 2. 20.
반응형

skt로밍신청 방법, 추천 요금, 고객센터 연결 안 될 때

 

요즘 해외여행이 급증하면서 해외로밍을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보통 SK로밍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을 하는데요, 급증한 여행객으로 인해 통화연결이 매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심지어 며칠 만에 연결됐다는 분들도 계신데, skt로밍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앱으로 skt로밍신청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따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단, 법인회사로밍은 앱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앱이 아닌 모바일주소로 연결하는 방법은 따로 포스팅했으니,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은 문자로 인증만 하면 되니, 앱 비밀번호 찾기가 귀찮은 분들도 모바일에서 하시면 더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있는 "T월드"앱으로 로그인을 하세요.

 

 

 

메인화면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맨 위에 있는 "로밍"을 클릭하세요.

 

로밍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뜹니다. 아래로 내리시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여행 가시는 곳이 괌/사이판이라면 제휴로 인해 무료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신청하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나라는 baro요금제를 클릭하세요.

 

먼저, 괌사이판 skt로밍 요금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입을 누르시면,

 

이렇게 설정창이 나옵니다.

한국시간 기준이니, 개시일은 비행기 떠나는 시간 + 2시간으로 선택해 주시고 종료일은 한국 도착시간으로 해주세요. 어차피 무료니까, 이렇게 설정해 주세요. 비행기 출발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으니까, 넉넉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요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나의 여행기간이 3일 이상이라면 무조건 바로 로밍요금제로 추천합니다. 

 

원패스는 하루인데, 3일이면 3만 원입니다. 그것도 300MB 용량이죠. 이 정도는 여유롭게 카톡만 가능합니다. 사진전송은 무조건 숙소에서 "WIFI"잡고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요금폭탄 나와요ㅠㅠ

원패스 데이터 VIP는 무제한인데, 이건 요금이 하루에 19000원입니다. 하루만 여행가지 않는 이상은 바로요금제가 가격면으로 유리합니다.

(기본형과 기간형의 차이점은 내가 시간을 설정하느냐 아니냐입니다. 기간형이 더 유리하니 만약 원패스로 가입하신다면 꼭! "기간형"으로 선택하세요.)

 

 

바로요금제는 7일부터 시작합니다.  7일에 29000원이며, 3기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7일 내내 사용이라면 신경 쓰셔서 하루에 300 내외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지만, 더 짧은 기간이라면 넉넉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3박 5일, 4박 5일 등 5일에서 7일 내로 여행을 많이 가시니 바로 요금제 3GB를 추천해요. 그 이상 가신다면 30일 짜리도 있으니 내 여행기간에 맞춰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만 18세~만 29세라면 YT요금제를 선택하세요. 1GB를 서비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저는 선택을 못하네요ㅠㅠ)

원하는 요금제를 클릭하세요.

 

 

 

 

다시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며, 자동으로 수동개시형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동개시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번 해봤으니 다음 여행 때 다시 신청하면 되니까요. 그때의 이벤트나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해외 도착 시 자동으로 설정되니 따로 기간을 설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굳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지 않아도 이렇게 앱으로 쉽게 SKT로밍신청을 할 수 있으니, 전화를 붙잡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SKT로밍은 외국에서 전화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T전화 앱이 꼭 깔려있어야 하니, 없으신 분은 한국에서 다운로드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외국에서 전화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다른 글에 포스팅을 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읽고 해외여행을 하세요. 외국에서 보면 이미지를 로딩해야 하기에 데이터가 소진되니 한국에서 간단히 읽고 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무료전화 baro통화 사용방법 확인하러 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