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도움되는 정보

SKT 해외로밍 무료전화 가능한 baro통화 자세한 사용설명서

by 린미 2023. 2. 20.
반응형

SKT해외로밍 무료전화 가능한 바로통화 자세한 사용설명서

 

SKT 이용고객이라면 해외에서도 국내로 무료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싼 해외요금제 때문에 카카오톡 전화를 이용했었는데요, 이제는 "T전화" 앱으로 국내에 있는 유무선 전화 모두 무료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SK해외로밍 무료전화를 할 수 있는 것은 baro통화입니다. 해외에서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이 있으니, 먼저 자세히 알아보신 후 사용해 주세요. 그래야 억울한 요금폭탄을 맞지 않으니까요!

 

바로통화를 이용하시려면 해외로밍이 신청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숙소나 음식점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를 잡고, 통화를 할 수 있으나 불안정하고, 현지로 전화 걸 경우 일반로밍요금이 적용됩니다.) 로밍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는 것보다 직접 앱이나 모바일로 신청하는 것이 훨~~ 씬 빠르니 출국 전 쉽고 빠르게 로밍을 신청해 보세요.

(미리 가입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바로통화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을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SK로밍 신청하실 분들은 아래의 글로 가셔서 바로 확인 후 앱이나 모바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외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KT baro통화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KT 이용고객의 대부분은 "T전화"앱이 깔려있거나, 이용하시겠지만 혹시라도 없는 분들은 미리 "T전화"앱을 다운로드한 후 해외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SKT해외무료전화 바로통화 이용방법

해외 도착 후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시면 데이터 로밍 이용 동의 팝업이 뜹니다.

만약 해외로밍요금에 가입하셨다면, 동의를 눌러주시고/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미동의를 눌러주세요.

아이폰 유저들은 설정-셀룰러-셀룰러 데이터 옵션에서 확인해 보세요.

로밍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꼭 와이파이를 연결하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기억하실 것은 "파란색"입니다. 

T전화 앱을 실행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파란색 화면이 뜰 것입니다. 이는 네트워크가 잘 연결되었다는 뜻이므로 전화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파란색이 아닌, 초록색이 떴다면 데이터를 꼭 확인해 주세요!

일반로밍으로 전화가 걸리기 때문에 요금이 많이 나옵니다. 

 

바로통화로 전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란 바탕의 바로통화를 확인하신 후,

 

1. 방문국가 → 한국 또는 skt 로밍 이용 고객님

국내랑 동일하게 전화번호를 눌러서 통화하시면 됩니다. 

똑같이 010-1234-5678 누르거나, 연락처를 그대로 눌러서 통화하면 무료로 해외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방문국가 → 방문국가

해외로 전화 거는 것과 동일하게 누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괌에서 괌에 있는 음식점이나 호텔로 전화할 때, 괌 국가번호 1671을 눌러주세요.

+1671-000-0000 통화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국가번호)-(전화번호)"입니다.

skt해외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신 분이라면 이 또한 바로통화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똑같이 해외로밍요금으로 나오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방문국가에서 방문국가로 전화할 일이 거의 없지만, 만약의 상황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해외로밍요금제가 부담스럽지 않으시다면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낯선 곳에서 갑작스러운 일이 닥치면 당황하기 때문에, 이렇게 휴대폰 이용이라도 자유롭게 하실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좋으니까요.

 

이렇게 SKT 가입자가 해외에서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는 baro통화를 알아봤습니다. 

안전하고 즐겁게 해외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 skt 로밍을 원하시면 앱이나, 모바일을 통해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밍센터 통화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속 편히 국내에서 미리 가입을 하시거나, 차라리 해외 나가셔서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는 것이 마음 편하실 것입니다.

SKT로밍 고객센터 전화번호 : +82-2-63643-9000 (skt 휴대폰으로 전화 시 통화료 무료, 연중무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