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건강/다이어트

열대야 밤에 잠잘자는 법 알아보기!

by 린미 2013. 8. 19.
반응형
열대야 밤 잠잘오는 법 알아보기!

 

 

 

요즘 열대야로 밤이 너무 괴로워요ㅜㅜ

저희 집이 시원한 편이라 밤에도 선풍기를 틀고 잔 적이 거의 없는데..요즘은 필수로 선풍기를 꼭! 반드시! 무슨일이 있어도 틀고 잡니다..ㅠㅠ 그래도 푹 잠들기 힘드네요. 도중에 자꾸 잠이 깨서..다음날 너무 피곤해요. 낮에는 졸고, 밤에는 잠이 안오는 이 악순환을 끊어버리고자!!!

열대야를 이겨내고 밤에 잠잘자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ㅁ+

 

 

1. 낮잠은 30분 이내로 자기

 

 

전날밤에 열대야로 잠을 뒤척여 깊은 수면을 가지지 못했다면 다음날 졸음이 쏟아지기 마련인데요.

이럴때는 잠깐 눈을 붙여 피로를 풀어주는것이 좋아요.

하지만, 낮잠을 오래 자면 더욱 피곤해지고 밤에 잠이 더 안올 수 있으니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적당한 유산소 운동하기

 

 

 

잠자기 직전에 운동을 하면 몸세포가 활발해져서 오히려 잠을 방해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낮시간에는 신체활동을 활발히 해주는게 좋습니다. 낮에 몸을 많이 움직여서 육체적 피로를 느끼게 하면, 밤에 잠이 잘 올 수가 있죠.

 

 

3. 자기전 샤워하기

 

 

 

자기전에 땀을 씻기 위해 찬물로 샤워를 하는데요, 찬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 온도가 내려가면서 혈관이 수축되어 교감신경이 흥분되어 잠이 잘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지근한 물로 온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더 좋죠.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나오면 오히려 더 시원하게 느껴지더라구요^^

 

 

4. 자기전 TV시청, 스마트폰 자제하기

 

 

 

자기전에 TV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계속 보는 것이 뇌를 자극하기 때문에 잠을 방해하게 됩니다.

자기 전에 책을 읽으면서 뇌를 편안하게 쉴 수 있게 하여 잠을 유도하는 것이 더 좋죠.

 

 

5. 규칙적인 생활하기

 

 

잠을 잘 못이루는 사람들을 보면 잠자는 시간이 규칙적이지 않는것을 알 수 있죠.

잠을 자는 시간은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해줘야 생체리듬이 유지되기 때문에 제 시간이 되면 자연스럽게 잠이 올것이에요.

 

 

간단하게 밤에 잠잘자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같이 더운날에 덥다고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너무 틀어놓고 자면 오히려 몸에 안좋답니다. 에어컨은 일정시간만 틀어놓고 환기 시켜준 후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으며..선풍기를 몸에 직접 쐬는 것이 아니라 벽쪽으로 쐬게하여 바람이 벽에 튕겨서 돌아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여름이 지나가고 시원한 가을이 왔으면 좋겠어요!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