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건강/다이어트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원인/예방

by 린미 2013. 1. 16.
반응형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원인/예방

노로바이러스로 비상이 걸렸어요. 노로바이러스 걸리면 식중독과 같은 증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영국에서는 4천건 이상 검출되었고, 일본에서도 2천명이 감염돼, 노인 10명이 숨졌다고 하네요...ㄷㄷㄷ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아이들이 걸리면 목숨까지 잃을 수 있는 무서운 병이라고 하는데... 노로바이러스 증상 과 원인 및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노로 바이러스에 의한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입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나이와 관계없이 감염될 수 있으며, 전세계에 걸쳐 산발적으로 감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균 24시간 잠복기를 거친 뒤에 12~60시간 동안 메스꺼움, 구토, 복통 및 설사 증상이 발생합니다. 나이가 어리면 구토증상이, 성이이면 설사증상이 대부분 나타납니다. 두통, 발열, 오한 및 근육통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증상이 동반됩니다. 


노로바이러스 원인


감염자의 대변 또는 구토물에 의해서 음식이나 물이 노로바이러스에 오염될 수 있고 감염자가 접촉한 물건의 표면에서 바이러스가 발견될 수 있습니다. 노루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섭취하거나 또는 노루바이러스가 묻어있는 물건을 접촉함으로써 바이러스가 입을 통해 몸 속으로 들어오면 쉽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염성이 높은 바이러스입니다.



노로바이러스 예방


노로바이러스는 양이 적어도 쉽게 감염이 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와 평사시에 손을 자주 씻고, 화장실에서 용변을 본 후 변기뚜껑을 덮고 물을 내리는 등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자연히 치유가 되기는 하지만, 면역력이 약하면...병원에 꼭 가야할 것 같아요. 또한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다녀오거나 외출후 들어오면..꼬옥!! 손을 씻으세요!!! 

미리미리 예방을 해야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으니까요!!+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