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정보/건강/다이어트

팥물 다이어트 / 팥물 끓이는법

by 린미 2013. 1. 11.
반응형




빅뱅의 탑이 20kg 감량한 비법이 바로  팥물 다이어트라고 해요!!+ㅁ+ 저도 예전에 팥물 다이어트가 그렇게 효과가 좋다고 해서 팥물 만들어 마셨는데요, 워낙 오래전이라 기억이 어떻게 팥물을 끓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ㅠ

그래서 다시 팥물 다이어트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ㅎㅎ 이러다가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으로 블로그가 꽉 찰듯 하네요..하하하하~~~ 그럼 팥물 다이어트 방법과 팥물 끓이는 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팥물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팥은 칼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여기서 칼륨은 몸의 부종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수분의 대사가 잘 되는 체질로 바꿔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수분배출, 노폐물 배출을 도와 과잉 수분으로 인한 지방 축적을 예방해줍니다. 부종이 많은 사람들에게 맞는 다이어트법인 것 같아요!!+ㅁ+ 제가 또..부종이 많은 뇨자 입니다..ㅠ-ㅠ

 

팥이 가지고 있는 칼륨과 사포닌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몸안에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네요! 그래서 변비도 없어지고, 부종을 없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더불어 피부가 좋아지기 까지!!!

식전에 팥물 마시고, 식후에 초마늘 먹어도 될까요?하하하하~

 

팥물 끓이는 법 (팥물 만드는법)

 

재료준비

팥을 하루동안 (최소 10시간) 물에 담궈 불려주세요

 

팥물 끓이기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센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40분간 끓여주세요.

끓이때 거품이 생기면, 거품을 국자로 떠서 제거해주세요.

 

팥물 보관

식힌 후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단, 보존 기간이 2틀이오니, 양을 조절해서 만들어주세요.

 

이제 팥물은 하루에 3번 식사 전 1컵씩 마시면 된다고 해요. 이때 같이 삶은 팥을 먹어도 되고, 아니면 팥을 갈아서 물이랑 같이 마셔도 된다고 해요. 단, 하루에 5잔 이상은 금물이라고 하니, 식사 전에 한잔씩 3번만 마셔주세요!

음....예전에 저는 팥물만 마셨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그 당시 전....팥을 매우 싫어해서 조금 마시다가 포기했던 기억이...ㅠ0ㅠ 이제 나이도 들었으니...팥물을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ㅁ+

 

또 팥물을 만드는 작업을 해야겠네요!! 만들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딱딱 맞춰서 잘 마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