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린미's 맛있는이야기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제대로 먹방 찍었어요!

by 린미 2015. 1. 5.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제대로 먹방 찍었어요!

 

이번 전주 여행 테마는 먹거리여행!!! 한옥마을에 가면 먹거리가 쫘악~~펼쳐졌다는 이야기를 듣고+ㅁ+

설레임을 안고 전주 한옥마을 고고씽!

 

저희 커플이 1박2일동안 먹었던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를 소개합니다! 제대로 먹방 찍고 왔어요!!ㅋㅋㅋ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콩나물 국밥이 유명한 현대옥

 

 

 

첫째날 한옥마을에 오자마자 먹었던 남부시장 안에 있는 콩나물 맛집 현대옥!

 

 

 

 

여기서 먹었던 콩나물국밥은 잊지 못해요ㅠ-ㅠ 어제는 근처에서 먹었는데...그맛이 아니라는..

아 그립습니다~~~현대옥의 콩나물 국밥!

가격은 1그릇에 5천원!

 

2014/12/20 - [린미's 여행/국내여행] -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남부시장 현대옥에 반하다♡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문어꼬치가 맛있는 문꼬치

 

 

 

국밥을 먹고 전주청년몰 구경갔다가 월요일은 휴일..ㅡㅡ;

한옥마을로 돌아가서 길거리 음식을 먹기 시작했어요!

 

 

 

 

먼저 문꼬치! 월요일 낮인데도 사람들이 왜케 많은지~~~

아악~~~~~~~~~~~~~마요네즈는 뿌리면 안되는데...남친이 마요네즈를 안먹어서...

 

 

 

 

근데 다시 만들어주셨어요!ㅋㅋㅋ친절하다능!!

안에 문어꼬치가 있고, 저거 뭐라고 하죠? 맨위에..ㅋㅋ 암튼!

길거리에 서서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문어를 원래 좋아해서리!

가격은 3000원!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전주비빔밥 고르케가 유명한 교동고르케

 

 

 

남자친구가 더 잘아는 교동고르케!

여기는  전주비빔밥 고로케가 유명하데요~ 낮에 전주비빔밥 고로케를 사먹고(남친이 진짜 맛있었다고 극찬!)

 

 

 

 

밤에 숙소가기전에 다시 들렸는데..비빕밥 고로케는 품절 다른 고로케를 샀어요!

근데 이건..기억이...뭐였지? 오리지널이였나?

 

 

 

 

이건 제가 선택한 크림치즈 고로케! 굿!!!

느끼해서 아주 좋아요!ㅋㅋㅋ

교동 고로케 가격은 개당 2500원!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바게트버거가 유명한 길거리야

 

 

 

 

 

교동 고로케 옆에는 유명한 길거리야가 있어요!

이 라인이 교동고로케, 길거리야, 다우랑이 있다는..ㅎㅎㅎ

먹방 골목이네요!

 

 

 

 

길거리야 바게트버거를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었는데.. 제스타일은 아님..ㅋㅋㅋ

이게 무슨맛이냐면..그거 기억하세요? 시장에서 파는 긴 빵인데 안에 소세지, 야채, 마요네즈, 케찹이 들어간 빵!

딱 그맛이에요!ㅎㅎㅎㅎ

가격은 4000원!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떡갈비꼬치가 맛있는 촌놈의 손맛

 

 

 

여기는 줄이 어마어마하다는..ㅋㅋㅋ왠지 옆에 가게들이 불쌍할정도로^^;;

제일 줄을 길게 섰던 곳인것 같아요!

 

 

 

 

소스에 마요네즈가 들어있다고 해서 옆에 뿌렸어요~

맛은?? 으음 맛있당!!!!!! 소스를 찍어먹어야 더 맛있다는!ㅎㅎㅎㅎ

가격은 3500원!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치즈점보롤

 

 

 

교동 고르케 앞에 있는 치즈점보롤 가게에요.

남자직원들이 아주아주~~친절하다는.ㅋㅋㅋ무슨 교육 받으셨나??+ㅁ+

 

 

 

 

치즈 점보롤 위에 요거트 소스를 뿌려주는데..

전...그냥 그랬어요^^;;; 하지만 다 먹었다는....혼자 다먹었다는..ㅋㅋㅋ

가격은 3500원!!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한옥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막걸리촌 

 

 

 

막걸리 한 주전자만 주문하면 안주가 쫘악~~셋팅되는 유명한 막걸리 골목!

펼쳐지는 안주가 예사 안주들이 아니라는..ㅋㅋㅋ

 

 

 

 

이것이 기본 안주입니다!!

막걸리를 더 주문하면 안주가 더 나와요!ㄷㄷㄷ 둘이서 먹다가 배터지는 줄!ㅋㅋ

 

2014/12/29 - [린미's 맛있는이야기] -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 용진집 막걸리에서 배터짐!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한옥마을 왔으니 수제만두를 먹어봐야지!

 

 

 

막걸리촌을 갔다가 숙소 들어오면서 들렸던 다우랑!

마감시간이였는데도 사람들이 많았던 이곳!

인기가 장난아니였어요~낮에는 줄이~~ㄷㄷㄷ

 

 

 

 

모주와 함께 수제만두 2개를 포장했지요!

어떤맛일까요? 기대기대!

막걸리 잔뜩 마시고 왔는데 모주를 또 사오는 센스!ㅋㅋㅋ

 

 

 

 

와.....진짜 맛나요!

한옥마을 길거리 먹거리 중에서 뭐가 제일 맛있냐고 물어본다면 다우랑의 수제만두를 추천합니다!

근데 가격이...1개당 2천원...아따 비싸다^^;;;

근데 맛있어요!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전주에 왔으니 석갈비를 먹어야 하오! 교동석갈비

 

 

 

다음날 퇴실을 하고 아점을 먹으러 간곳은 바로 교동석갈비!

몇년전에 교동 떡갈비를 너무 맛나게 먹어서 거기로 갈까하다가 석갈비로 선택!

 

 

 

 

입맛이 긍정적이라 맛나게 먹었지만~~특별하지는 않아요^^

 

2014/12/30 - [린미's 맛있는이야기] - 전주 한옥마을 교동석갈비 런치타임~!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한눈에 한옥마을 펼쳐지는 전망좋은 카페 "전망"

 

 

 

나이가 들수록 딸리는건 체력...ㅋㅋㅋㅋ

결국 점심먹고 바로 간 전망카페! 이름처럼 전망이 너무 좋았어요!

여기서 커피를 마시면 한옥마을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2014/12/26 - [린미's 여행/국내여행] - 전주 한옥마을 카페, 이름처럼 전망좋은 전망카페!+ㅁ+

 

▼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전주 초코파이는 꼭 먹어봐야죠?

 

 

 

전주에 가면 초코파이는 꼭 먹어보라고 했는데..

줄이 길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희는 전주역에서 사먹었어요!ㅎㅎ

전주역에 매장이 있으니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이 풍년제과의 수제초코파이구먼~~

평가가 극과극이라 일단 한개 사서 맛있으면 더 살려고 했지요:)

 

 

 

 

안에는 이렇게~~딸기잼과 크림이 들어있어요~

초코파이보다 덜 단것이 맛있더라구요!!+ㅁ+

그래서 더 사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1박2일 전주 먹방여행은 끗!!!!!

진짜 너무 많이 먹었나봐요-0- 여행비가 ㄷㄷㄷㄷ

1인당 17만원 나왔다는...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