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콜로세움 (입장료) 잊을수 없는 감동!로마 콜로세움 (입장료) 잊을수 없는 감동!

Posted at 2015. 1. 20. 13:25 | Posted in 린미's 유럽(14')/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 (입장료) 잊을수 없는 감동!

 

유럽여행을 하면서 감동받은 적이 몇번 있는데..그 중에 BEST를 뽑자면 로마의 콜로세움입니다.

콜로세움을 보러가기전에 미리 공부를 하고 가는걸 추천해요.

전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EBS "위대한 로마"를 봤는데....대박!!!!!!

진짜 보길잘했다는...물론 가이드가 설명해주는 부분도 있지만..

3D로 당시를 재현해줬던 다큐라 그 장면을 실제로 보니 감동이 남달랐습니다.

그러니 콜로세움을 보기 전에 꼬옥!!! 보세요! 전 파일을 찾을 수 없어서 EBS홈페이지에서 결제를 하고 봤는데..

돈이 아깝지 않았아요!!!!!!

 

이 EBS비하인드 스토리를 잠시 말씀드리자면,

전 로마가기 전 나라인 크로아티아에서 봤거든요. 외국에서는 아이피가 결제가 안되길래..ㅠ-ㅠ

한국에 있는 남자친구한테 부탁해서 결제를 했어요! 이렇게까지 노력했다는 점!ㅋㅋㅋ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그럼 콜로세움으로 고고씽!!!

 

 

 

 

로마시티투어라 버스안에서 먼저 콜로세움을 만났지요:)

저희는 이미 전날에 돌아다니면서 밖에서는 본 상태였어요.ㅋㅋ

 

 

 

 

한쪽에 철근으로 받쳐있는 콜로세움.

가이드말로는 콜로세움이 무너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그 아래 전철공사-0-

그래서 시장이 욕을 아주 많이 먹었다며......임시방편으로 저렇게 해놨다고 하는데...ㅠㅠ

아 또 갑자기 슬프네요..

 

 

 

 

콜로세움 앞에는 커다란 돌이 있는데...다들 거기 올라가서 사진찍더라구요.

저희도 물론 찍었죠!ㅋㅋㅋㅋㅋㅋ

 

 

 

 

자...이것이 원래 콜로세움의 모습.

 

 

 

 

로마가 붕괴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가져다 썼다고 해요.

그래서 점점 사라져서 지금의 모습이 남았는데..

저기 사이사이에 있는 청동상은 바티칸에 있는 성당을 짓기위해 다 가져갔다는..-0-

(갔다온지 오래되서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죄송..ㅠ-ㅠ 다큐를 한번 더 보던가 해야지..ㅋㅋ)

 

 

 

 

이 자리가 가이드말로는 잡기 힘든 자리라며..ㅋㅋㅋㅋ

근데 저희가 갔을때 운좋게 딱 비었던거죠!!! 함박 웃음을 지으면서 자리를 잡는 가이드의 모습이 정겨웠다는..ㅋㅋ

예전 콜로세움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그림이에요.

맨 윗칸은 주로 돈없는 하층민들의 자리였는데..저렇게 다들 마실처럼 나와서 경기를 지켜봤다고 합니다.

 

 

 

 

과거 로마시대에는 콜로세움이 그들에게 큰 즐거움이자 오락거리였다고 하네요.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허물어져있는 모습을 자주 볼수 있어요.

 

 

 

 

콜로세움이 경기장이였다는 것은 다 아시죠?

밑에서 대기하고 있던 전사나 동물을 경기장 위로 올릴때 도르레를 이용했어요.

그 모습을 재현한 것이랍니다. 여기도 사람들이 어마무시하게..ㅋㅋㅋ

 

 

 

 

콜로세움 표지판인데...음...기억이 안나요!ㅋㅋ

 

 

 

 

사진이 이정도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크고 웅장해요.

저기 보이는 사람이 저렇게 작아보일정도면 정말 크다고 할 수 있어요.

 

 

 

 

여기서 경기도 하고, 무엇보다 물을 넣어서 수상전을 했다는 사실이 더 놀랍네요.

고대에 이런기술이 있다는 자체가 놀라워요.

 

 

 

 

 

 

 

구멍사이사이 사람들이 들어다닐 수 있는 문이 있는데...

수많은 사람들이 질서정연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머리도 너무 좋다.

 

 

 

 

과거보다 많이 훼손된 모습이였지만..전 이 모습이라도 후대에 볼 수 있다는것이 감사했어요.

그런 감사함이 느껴질정도로 대단했답니다^^

어떤 이는 콜로세움 볼게 없다고 하는데...역사를 모르면 그렇게 느낄 수 있어요.

그러니 가이드 설명 혹은 제가 추천한 ebs "위대한로마"다큐를 꼭 보세요! 시간이 없다면 1부를 보세요!ㅎㅎ

 

 

<클릭시 원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잊을 수 없었던 로마 콜로세움! 반드시 가보실것을 추천!!!

 

콜로세움 입장료는 <포로로마노 + 팔라티노 언덕 + 콜로세움>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권이 있어요!

12유로이구요, 저희는 콜로세움에서 줄서서 구매했는데..

그럴필요가 없었다는;;;;; 포로로마노는 한적하니 거기서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로마투어를 먼저 하시면 하실때 돈을 걷어서 가이드가 사다줘요~

저희는 그전에 포로로마노를 보는바람에...ㅠ-ㅠㅋㅋㅋㅋ

처음에는 12유로가 아까웠는데...이곳을 다 보고나니 전혀 아깝지가 않았습니다!ㅎㅎㅎ

 

로마 콜로세움! 잊지 못할 추억입니다^^

그리고 역사공부는 반드시!ㅎㅎㅎㅎ

 

 





 

 

 

 

 

 

 

 

  1. 지금봐도 웅장한데 그당시에 보면
    정말 대단할듯합니다.
  2. 아 콜로세움 원형 경기장..
    tv에서 본 기억이 나요.
    검투사들이 싸우던 곳..
    잘 봤습니다.
  3. 잘 지내시는지 모르겠어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생각으로 가득하세요!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셨으면 좋겠네요!
  4. 오늘 하루 좋은 시간 되세요~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하시는 사업 번창하시기 바랄께요!
  5. 학원수업시간을 배운건데 사진으로 자세희 보니까 감회가 새롭네염 좋은하루되세염 ㅎㅎ.
  6. 콜로세움 가보고 싶네요.
    사진 원본으로 보니 좋아요^^
  7. 그저 칭송하기엔 극히 잔인무도하고 비인간적이었던 살육과 냉소, 광기가 서린 경기장이죠. 고대건축물로서의 감상은 좋지만 무작정 열광하는건 현대인으로선 참 아이러니합니다. 어쩌면 지극히 당연한 걸까요? 더 무서운 사회일수있으니. 물론 저도 콜로세움과 얽힌 수많은 작품을 감명깊게봤지만...역시나 역설적인건 어쩔수없네요.
    • 2015.08.27 12:12 신고 [Edit/Del]
      ㅎㅎㅎ좋은 말씀 감사해요~
      스페인의 투우경기를 개인적으로 싫어하는데, 과거 콜로세움은 비교할 수 없이 잔인했겠죠.
      그런데..그런 역사가 있어 지금 멋진 유적을 볼 수 있다는게, 감사하지는 않아도...뭔가 과거의 모습을 느낄수 있어서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제가 지식이 짧아서 이렇게밖에 답변을 못해드리는거에 창피하네요ㅠ-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